조형물

청주 청렴연수원 LED 조명 글자 금속 조형물 제작

[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연수원에서 의뢰주신 LED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한글과 알파벳을 혼합한 형태의 글자 조형물로 연수원 외부 잔디 정원에 설치 되었는데요. 일반적인 금속 글자와는 달리 야간에도 식별이 가능하도록 글자부분 LED 조명을 삽입해 제작 했습니다. 글자 조형물 옆으로는 스위치 모양으로 형태를 제작하고 스위치에 버튼을 누르면 수동으로 조명을 ON/OFF 할수 있는 기능을 탑재했습니다. 갈바 스틸과 스테인리스 스틸을 함께 사용해 조형물의 퀄리티를 높혀주고 사전 바닥 기초공사를 통해 셋트앙카 볼트로 견고히 고정한 야외 금속 시설물 입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결과물의 텍스트와 사이즈, 형태, 설치위치 등을 공유하고 그에따른 어바웃 견적을 먼저 전달드렸습니다. 이후 내부 검토를 통해 제작 진행의사를 전달주시고 제작을 위한 상세 상담을 통해 제작과정에 필요한 모든 제반사항들을 확정짓고 시안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달주신 폰트와 글자들의 컬러, 소재, 형태와 사이즈를 고려해 제작 시안을 작업하고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기획의도에 부합하는 시안 확정후 제작팀에 시안을 전달하게 됩니다. 제작 전 미리 제작팀과 클라이언트와의 상담 내용과 주의사항등을 공유하고 실제작에 진입합니다.

 

2. 금속 가공 작업[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 [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금속을 절단 가공해 형태를 만들어 가는 과정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컬러가 들어가는 기단부와 스위치, 한글, 알파벳 일부는 갈바스틸을 이용해 제작하고 영문알파벳 나머지는 도색 없이 스테인리스 스틸을 이용해 제작 가공되었습니다. 직접 스테인리스 소재 특유의 금속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별도 도색작업은 진행하지 않았고, 합리적 가격의 소재인 갈바 스틸은 실외 노출시 내부식성을 고려해 방청작업후 도색을 진행했습니다. 기단부 역시 갈바 스틸을 이용해 형태를 완성하고 전체 방청작업후 블랙 계열의 도료로 컬러링을 진행합니다.

 

3. 도색 및 전기장치 매립[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 [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형태가 갖춰진 글자 조형물은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도색실로 옮겨 지정컬러로 도색전 방청작업을 먼저 진행해주고 완벽히 건조되면 지정컬러로 도색을 실시 합니다. 기단부와 스위치부분, 한글부분을 도색해 주고 자연건조 시켜준뒤 유광 코팅제를 올려 다시한번 도색의 변질을 예방해 줍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이제 LED 조명기기 장치 삽입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위치 조형물을 배전함 삼아 배전 기기를 삽입해 주고 조명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작동에 문제 없는것을 확인하고 결과물을 차량에 탑차한뒤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4. 운송 및 현장 설치[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설치 현장에 도착해 조형물을 내리고 고정 설치 작업을 준비합니다. 미리 지정위치에 기초공사를 진행하고 조형물이 도착후 곧바로 설치 작업을 진행할수 있게 사전에 작업 스케줄을 조율했습니다. 콘크리트 바닥면에 셋트앙카로 기단을 고정하고 미리 전선작업을 해놓아 전원을 연결해 줍니다. 현장에서 글자 조립을 모두 바치고 다시한번 조명 장치의 작동여부를 재확인 해봅니다. 문제없다 판단하면 각 글자 부분을 볼트로 고정해 주고 조여진 볼트 머리부분도 같은 컬러로 도색해 주었습니다. 이렇게 작은 부분들이 모여 최종 결과물의 퀄리티를 높혀주게 됩니다.

 

5. 설치 완료[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 [LED 금속 조형물] 한글 영문 조명 글자 조형물 제작설치작업이 모두 마무리 되고 클라이언트 담당자와 최종 결과물의 상태를 점검합니다. 운송간 발생할수 있는 혹시 모를 외부 스크래치나 안전하지 못한 부분들, 조명장치 작동여부와 사전 제작사항들을 꼼꼼히 재확인하고 글자별 고정상태도 다시한번 확인해 봤습니다. 설치 작업과 모든 검수과정이 마무리 되면 현장을 정리하면서 최종 완성사진을 남겼습니다. 이후 시간이 지나 설치부분 주변 흙에 잔디가 옮겨 심어지면 보다 자연스럽고 주변환경과 더욱 잘 어우러진 조형물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이번 프로젝트와 같이 다양한 금속 소재의 글자 조형물이나 조명 조형물 제작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내용이나 추가 상담이 필요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