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경기도 용인에 위치한 롯데 프리미엄아울렛 야외에 설치된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캐릭터 디자인 개발부터 조형물 제작, 운송, 설치까지 전공정을 진행했던 프로젝트로 설치 완료 후 아울렛 방문고객들에게 반응이 몹시 좋았던 프로젝트 입니다. 귀여운 시바견을 모티브로 캐릭터 개발이 진행되었는데요. 다양한 포즈와 표정을 고민한 끝에 하트를 껴안고 있는 시바견으로 최종 확정짓고 조형물 제작에 들어갔습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 캐릭터 디자인 개발 과정[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캐릭터시안 개발 당시 고객사에서 원하는 내용들을 반영해 기본 스캐치를 진행했습니다. 몇가지 포즈와 표정들을 개발하고 그중에 가장 반응이 좋았던 스캐치를 다듬어 최종 확정된 캐릭터 시안입니다. 정면과 측면, 후면까지 확인할수 있는 시안으로 작업해 원형조각에 오차를 줄일수 있었습니다.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형태를 그대로 조각하기 위해서는 이렇게 사방으로 확인할수 있는 디자인시안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형태의 제품 조형물(측 후면이 예상가능한)은 정면 시안이나 이미지만으로 조각 진행이 가능한점 참고해 주세요.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디자인 시안이 완성되면 조각실로 넘겨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하게 됩니다. 사이즈가 크지않은 이번 조형물은 하나의 스티로폼 블록으로 조각진행이 가능했고 꼬리부분만 별도 조각해 최종 접합시켜 줬습니다. 원형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 이미지를 공유해 수정할 부분이나 추가첨삭 의견을 반영해 수정작업을 진행합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원형검수를 진행하시기도 하고 여유가 없을땐 사진 공유만으로 의견을 수렴하고 있습니다. 원형이 확정되면 frp 실로 넘어가 성형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3. 도색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원형작업이 완성되면 frp실로 넘어가 원형위로 몰드를 만들고 다시 몰드 안쪽을 이용해 frp 성형체를 제작 합니다.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제작한 성형체는 겉면이 매우 거칠기 때문에 글라인더로 샌딩과정을 거쳐 매끄러운 표면을 연출해 냅니다. 그리고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색시 도료가 성형체에 잘 접착할수 있도록 사전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런다음 지정컬러 넘버의 도료를 에어건으로 표면에 도포해 줍니다. 하트 부분의 작은 텍스트는 도색보다는 컷팅시트로 부착하는것이 완성도가 높습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4. 코팅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컬러검수가 완료된 조형물은 마지막공정인 코팅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야외에 상시 노출 목적의 조형물들은 자외선에 의한 도색변질을 막고 오염물질의 제거를 위해 표면에 클리어코트를 입혀주게 됩니다. 클리어코트는 크게 3가지로 나눌수 있습니다. 유광/무광/반광으로 구분해 코팅이 가능하며 주로 사후관리가 쉬운 유광코팅을 많이 권유드리고 있습니다. 무광코팅은 고급스럽고 부드러운 공간 연출에 적합해 주로 실내 설치되는 조형물에 많이 적용됩니다. 설치 장소와 목적에 맞는 코팅작업을 마지막으로 조형물 제작과정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5. 운송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시바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발포지로 꼼꼼하게 외부 면을 감싸주고 현장까지 안전하게 차량에 탑재해 이동합니다. 현장 설치 장소에 조형물을 내리고 바닥면에 설치작업을 진행합니다. 조형물 하부 원형기단에 미리 제작한 금속날개 부분에 셋트앙카로 바닥면에 고정시켜 줍니다. 사방으로 제작한 금속날개에 고정작업은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현장을 정리하고 최종 마감상태를 다시한번 확인합니다. 흔들리는곳은 없는지 혹시 모를 안전사항 여부도 꼼꼼히 체크하고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청동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