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1912_043]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스티로폼을 조각해 만든 대형 글자 로고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가공이 쉽고 기계식 제작으로 비교적 빠른시간에 제작이 가능한것이 장점입니다. 합리적인 제작비용과 빠른 제작, 그리고 이동배치가 쉽고 주목도가 높아 단기 행사나 이벤트, 야외 프로모션, 무대행사 등에 활용되는 디스플레이 조형물 입니다. 영문과 한글, 심볼마크 등 다양한 형태로의 가공이 가능하지만 전후면이 평면형태로의 조각만 가능하기 때문에 입체적 표현이 필요할 경우 후가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글자 조형물의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상담 및 디자인 시안 작업[1912_043]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상담과정중에 전달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안을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 심볼마크나 로고같은 경우 별도 전달주시면 확인후 시안으로 제작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고딕계열의 폰트를 사용하고 있고 상업성으로 활용할수 있는, 저작권이 해결된 폰트를 기준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특정폰트를 원하실 경우 먼저 저작권을 해결해 주시고 의뢰주셔야 제작이 가능합니다. 사이즈와 도색컬러를 지정하고 확정된 시안에 따라 제작 비용과 기간을 안내해 드린뒤 제작의사를 전달받아 실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2. 스티로폼 글자 컷팅 및 도색[1912_043]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 [1912_043]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모든 글자 들은 대형 컷팅기에 스티로폼 블럭을 넣고 열선을 이용해 아웃라인을 따라 컷팅하는 방식으로 컷팅됩니다. 컷팅된 단면은 별도의 후가공이 필요없을 정도로 매끈하게 다듬어 컷팅되지만 전 후면의 마감면을 더 매끈하게 표현하고 싶을 경우 같은 사이즈로의 포맥스를 컷팅해 덧데는 방식으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컷팅된 글자들을 조심스럽게 추출하고 지정컬러로 조색후 도색을 올려줍니다. 에어건을 이용해 도색과 건조를 2~3회 반복해 주고 완전히 마르고 나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3. 아크릴 접합 작업[1912_043] 영문 글자와 로고 등 행사용 스티로폼 스카시 조형물투명 아크릴판을 사이즈에 맞춰 컷팅하고 그위로 글자들을 배치해 위치를 잡아준뒤 접착해 줍니다. 영문단어 같은 경우 기단을 이용해 나열하는 방식으로도 표현이 가능하지만 이번 프로젝트는 심볼마크 형태의 글자 조형물로 글자들을 지정 위치에 띄워놓기 위해선 이렇게 중간에 아크릴작업을 통해 형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아크릴 전후면으로 접합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께 완성사진을 전달해 드리고 문제가 없을 경우 꼼꼼하게 포장해 현장에 운송해 드리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고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