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FRP 캐릭터 조형물

[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증평군 좌구산 휴양림 내 옥상정원에 설치된 캐릭터 조형물 4종입니다. FRP 소재로 제작된 캐릭터 조형물이 새로 조성된 옥상정원과 잘 어울어지도록 제작되었으며, 거북이의 등껍질 형태를 닮아 좌구산이라 불리는 것을 모티브 삼아 거북이와 토끼 캐릭터를 디자인 하고  제작, 운송, 설치까지 진행되었습니다. 좌구산휴양림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홍보하는 캐릭터 조형물의 제작과정을 상세이미지와 함께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현장 방문 상담[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클라이언트로 부터 조성되고 있는 옥상 정원의 조감도를 전달받고 유선상 조형물의 제작 방안 및 전체적인 컨셉에 대한 논의를 거쳤습니다. 그 후 공간의 전체적인 어울림과 구체적인 크기, 수량, 설치 위치 등을 조율하기 위해 현장을 방문해 상담을 진행하였습니다. 새로 조성되는 공간인만큼 공간 조성을 맡은 팀과 발주처 모두의 의견을 어울러 조형물의 컨셉부터 디자인, 색상까지 선정하였습니다. 자사에서는 디자인이 준비 되지 않은 상황이라도 내부 디자인팀을 통해 시안을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2. 디자인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발주처에서 희망하는 컨셉에 대해 충분한 논의를 거친 후 디자인 작업을 시행합니다. 좌구산으로부터 모티브가 된 토끼와 거북이 동물을 기반으로 아이들에게 학습적인 이미지를 전달할 수 있는 책과 안경등의 아이템을 더하고, 좌구산 휴양림 내 체험시설인 짚라인과 사계절눈썰매를 타는 토끼와 거북이로 디자인함으로써 홍보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디자인 시안이 제작되었습니다. 자체 디자인시안이 있다면 해당시안을 전달주셔도 되고 이번 프로젝트처럼 저희쪽으로 디자인의뢰를 주셔도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원형 조각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조형물 시안이 컨펌되고 나면 본격적인 조형물 제작을 시작합니다. 조형물의 크기 및 비례에 맞춰 조각하고 마롱컴퍼니 조각가분들의 노하우를 살려 디자인처럼 귀여운 느낌이 표현될 수 있도록 조각을 진행합니다. 책 위에 선 거북이 조형물의 경우, 올라선 책이 동일한 형태로 3개 겹쳐진 형태이기 때문에 한 개의 책을 조각하고 석고 틀을 만든 동일한 형태의 FRP를 동시에 여러개 만들어 내는 방식으로 진행하였기 때문에 동일한 형태의 책 3개를 구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사계절 썰매는 정원형의 모양이기 때문에 CNC 기계를 통해 정확한 원형으로 조각되었습니다.

 

4. FRP 성형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클라이언트께서 직접 공장을 방문하셔서 형태 검수가 진행되었으며, 원형 검수가 완료되면 석고 틀을 떠내고 안쪽으로 유리매트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듭니다. 만들어진 FRP 성형체는 전체적으로 결합해준 뒤 퍼티와 샌딩 작업을 통해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어줍니다. FRP 성형 작업이 완료되고 나면 정확한 색상으로 도색이 가능하도록 프라이머를 뿌려 하도작업을 진행합니다.

 

5. 도색 작업[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프라이머가 완전히 마르고 나면 클라이언트와 선정한 팬톤컬러넘버를 바탕으로 도색이 진행됩니다. 부분별 마스킹 작업을 통해 꼼꼼하고 정확하게 도색이 진행되며, 도색 후에도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하여 컨펌 혹은 수정이 이뤄집니다. 도색 검수까지 완료된 조형물을 내구성 강화 및 매끄럽고 표면 질감 표현을 위해 코팅이 진행됩니다. 코팅은 크게 유광과 무광으로 나뉘며 유광 코팅은 귀여운 캐릭터들의 발랄한 느낌을 극대화 시켜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6. 포장 및 운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코팅까지 완전히 건조된 조형물은 이동시 최대한 손상되지 않도록 두께감 있는 스티로폼으로 감싸고 이불과 같은 푹신한 바닥을 연출한 전문 운반 차량을 이용해 이동합니다. 이동 시 조형물끼리 부딫혀 손상되는 것을 막기 위해 두 차량에 각 두개씩 나누어 운반되었으며, 설치를 위한 모든 장비는 마롱컴퍼니에서 현장 상황에 따라 준비해 가서 설치를 진행합니다.

 

7. 설치 과정[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화단 위에 올라가는 두 조형물의 경우에는 화단의 높이에 맞게 하단부에 각파이프를 용접하여 설치가 진행되었습니다. 화단은 인공토로 채워져 있어 매립 설치를 할 만큼 충분한 힘이 없는 상태였기 때문에 화단 가장 아래를 가로지르는 각파이프 구조에 조형물 아래 파이프를 직접 용접하여 고정설치 하였습니다. 조형물 설치 후에는 흙은 물론 잔디까지 다시 잘 배분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벤치 위에 설치되는 조형물은 클라이언트와 설치 위치를 정확히 선정하고 앙카로 한번에 깔끔히 고정한 뒤, 벤치와 유사한 색상으로 나사부분까지 도색하여 마무리 하였습니다.

 

8. 프로젝트 완료[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FRP 캐릭터 조형물] 증평 좌구산휴양림 토끼와 거북이 캐릭터 제작 및 설치최종 설치가 완료된 공원 모습이 조형물과 잘 어울어집니다. 증평군 좌구산을 상징하는 동시에 좌구산 휴양림 내 체험 시설들을 홍보하고, 많은 아이들이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된 모습입니다. FRP 조형물은 타 소재에 비해 외부에 상시 노출되어도 내구성이 좋은 편이며, 파손 및 부식의 우려가 적어 최근 외부 조형물의 소재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다양한 FRP 조형물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