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제주 오설록 소프트 아이스크림 FRP 제품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제주 오설록 티뮤지엄 야외 테라스에 설치한 소프트아이스크림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오설록에서 실제 판매되고 있는 녹차아이스크림을 대형 크기로 사이즈업 한 제품 조형물로, 방문객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제품을 홍보할수 있는 대형 광고 모형 입니다. 특히 실제 아이스크림의 형태 그대로 제작해 보는이들에게 시각적 재미요소를 전달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자발적 sns 홍보가 가능하도록 유도하는 광고 조형물입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상세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확정

전달주신 디자인시안으로 전체 제작비용과 기간, 운송/설치 방식등에 대해 논의하고 예산에 맞춰 제작사항들을 변경하는 작업을 진행합니다. 오설록의 판매 제품을 대형 사이즈업 할 목적이기 때문에 조각에 필요한 자세한 제품 이미지를 공유받고 성형작업 이후 도색에 필요한 컬러까지 현 단계에서 조율하고 확정하게 됩니다. 사이즈와 부피감, 형태의 디테일, 소재에 따라 제작 기간과 견적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용범위의 예산 내에서 최대의 효과를 낼수 있도록 제작 가이드를 확정하고 클라이언트와 상의하는 단계가 되겠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FRP 제품 조형물] 오설록 소프트 녹차 아이스크림 대형 광고 조형물디자인시안이 확정되면 시안을 조각팀에 넘겨 원형조각을 실시 합니다. 형태가 복잡한 구조의 조형물은 아니기 때문에 정면 이미지만으로 충분히 제작하고자 하는 제품 조형물을 조각할수 있었습니다. 테이크아웃 컵과 그위로 똬리를 틀고 잇는 듯한 소프트 아이스크림의 결을 표현하는것이 관건이었습니다. 디테일을 추가하기 위해 빨대를 꽂고 빨대의 주름까지 섬세하게 표현해 주었습니다. 플라이스틱 컵 역시 실제 제품의 컵과 동일한 비율로 조각하고 동일한 질감을 표현해 줬습니다. 원형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다음 공정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3. FRP 성형체 작업[FRP 제품 조형물] 오설록 소프트 녹차 아이스크림 대형 광고 조형물원형검수가 끝나면 스티로폼 원형 위로 석고를 발라 몰드를 만들게 됩니다. 석고가 굳으면 안쪽의 스티로폼을 제거하고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만들게 됩니다. 수지가 굳어지면 석고를 떼어내고 표면을 연마하는 작업을 계속해 줍니다. 다듬고 퍼티질하고 또다시 연마하고 퍼티하고 하는 과정을 반복해 표면의 평활도를 높혀 이후 도색시 퀄리티높은 도막형성을 완성하게 됩니다. 빨대 부분은 꽂아진 상태로 견고하게 고정될수 있도록 성형체 내부에 각파이프를 매립해 견고하게 고정되어 있을수 있도록 사전 제작 합니다.

 

4. 도색 작업 [FRP 제품 조형물] 오설록 소프트 녹차 아이스크림 대형 광고 조형물성형체가 잘 다듬어지면 도색실로 옮긴뒤 1차 도색작업인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그런다음 지정 컬러로 도색을 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해 에어건으로 배끄럽게 도색을 진행하고 전면부의 로고는 투명 시트인쇄를 부착해 마감처리 합니다.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 완료이미지를 공유하고 최종 컨펌을 진행후 도색 수정사항을 반영합니다. 최종 컨펌이 된 조형물은 유광 클리어코팅제를 도포하고 마를때까지 기다려 줍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FRP 제품 조형물] 오설록 소프트 녹차 아이스크림 대형 광고 조형물완성된 조형물은 발포지로 꼼꼼하게 포장한뒤 제주 설치장소까지 안전하게 운송됩니다. 이후 현장 배치 장소에 옮겨두고 이동간 발생할수 있는 스크래치를 다시한번 확인해 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별도의 고정작업 없이 원형 베이스철판위에 제품 조형물을 올려 놓았기 때문에 언제든 어느장소든 이동배치가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FRP 소재는 타 조형소재 대비 비교적 가볍고 내구성이 좋은 장점이 있기 때문에 실외 어느 장소에 상시 전시해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시한번 안전성 여부를 꼼꼼히 체크한뒤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