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3M 기업 브랜드 로고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3M 기업 브랜드 로고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기업 브랜드 로고를 스티로폼 조형물로 제작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접착제 제조업체로 익숙한 3M 사의 로고를 조형물로 제작하는데 단기 행사용으로 사용하기 위해 스티로폼 조형물로 제작했습니다. 스티로폼 조형물은 빠른 제작 기간과 비교적 합리적인 견적으로 제작 가능한 것이 장점 입니다. 별도 기단이나 아크릴 작업 없이 로고 형태 그대로 입체로 표현하고 전후면에 포맥스를 덧대서 깔끔한 마감처리한 조형물입니다. 제작 과정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글자 조각3M 기업 브랜드 로고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 상담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글자의 형태와 수량, 사이즈, 예산 등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최종견적과 기간 등을 안내해 드린뒤 제작의사를 전달주시면 실제작을 진행합니다. 제작에 앞서 상담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시안작업을 진행하고 시안이 확정되면 글자의 아웃라인을 따라 컷팅기의 열선으로 글자모양을 컷팅합니다. 글자가 추출되면 그위로 지정컬러로의 도료를 조색하고 에어건을 이용해 2~3회 정도 도색과 건조과정을 반복해 줍니다.

 

2. 도색 및 포맥스 작업3M 기업 브랜드 로고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보다 깔끔한 마감처리를 위해 글자의 전후면에 같은 형태와 사이즈의 포맥스를 덧대 줍니다. 반드시 필요한 작업은 아니지만 포맥스 작업은 스티로폼 글자의 마감면을 매끈하게 처리해 퀄리티를 높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티로폼 특유의 오돌토돌한 질감이 글자 정면으로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이런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추가로 필요한 작업이며 글자의 사이즈가 클 경우 생략하기도 합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공유해 드리고 이동간 파손되지 않도록 꼼꼼하게 포장해 인도장소로 운송, 전달드리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