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EBS 로비 펭수 캐릭터 얼굴 EPS 조형물 제작

[캐릭터 EPS 조형물] EBS 마스코트 펭수 머리 EPS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요즘 어린아이 들에게 가장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펭수 얼굴 조형물 입니다. 펭수는 자이언트 펭TV에 나오는 펭귄 캐릭터로 최근 EBS에서 소개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캐릭터 입니다. 펭귄을 모티브로 귀엽고 재밌는 포즈로 제작해 방송국 로비 중앙에 설치한 EBS 대표 캐릭터 조형물로 별도의 고정설치 작업 없이 원형기단위에 설치해 이동배치가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FRP 소재로 제작해 공간이동 배치가 쉽도록 기획해 이후 다른 캐릭터로 교체할것을 대비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시안 공유및 제작상담[캐릭터 EPS 조형물] EBS 마스코트 펭수 머리 EPS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측으로 부터 제작에 필요한 디자인시안을 전달받았습니다. 실제 인형으로 제작한 펭수의 이미지도 함께공유해 주시고 제작 사이즈와 포즈, 컬러, 소재 등 제작에 필요한 세부내용들을 논의했습니다. 제작 사항들이 확정되면 제작비용과 기간, 운송설치 방법등을 전달드리고, 고객사에서 내부 검토를 통해 진행의사를 전달주시면 제작팀에 디자인시안과 제작시 유의해야 할부분을 정리해 공유합니다. 제작팀에서는 발주서를 확인하고 스케줄을 조정해 원형조각 공정부터 진입하게 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펭귄 캐릭터 조형물] EBS 자이언트 펭TV, 펭수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정해진 내용들을 토대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제작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일반적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합니다. 세부 정밀묘사가 필요한 인물이나 동물 조형물은 점토나 유토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가공과 수정이 쉬운 스티로폼을 이용해 캐릭터 원형을 조각했습니다. 전체 몸통 부분은 하나의 블록에서 조각이 가능하지만 팔 다리와 같이 부러지기 쉬운 부분은 분할 조각후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최종 완성 시켜 줍니다. 1차 원형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께 진행상황과 이미지를 공유하고 수정사항을 접수해 원형수정에 반영하고 컨펌 이후 경화제를 발라 굳혀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캐릭터 EPS 조형물] EBS 마스코트 펭수 머리 EPS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경화가 완료된 EPS 조형물은 도색실로 옮겨 프라이머를 도포를 통해 조형물에 착색이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하도작업을 거친 후 지정컬러에 맞춰 도색작업을 합니다.  프라이머는 우레탄 도료와 성형체 사이에서 발색을 높혀주고 더욱 잘 접착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컬러는 사전에 팬톤컬러칩 넘버를 전달주시면 해당 컬러로 조색을 하거나 도료를 구입해 진행되고,  도색시 에어건을 통해 페인트가 뭉치지 않도록 칠하여 도색이 모두 완성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도색 검수를 통해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6. 운송 설치[캐릭터 EPS 조형물] EBS 마스코트 펭수 머리 EPS 인테리어 조형물 제작코팅 작업이 끝나고 완전히 건조된 조형물은 클라이언트의 컨펌 이후 안전하게 포장하여 현장까지 운송한뒤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실내 인테리어의 용도로 사용되므로 실내에 고정설치를 진행했습니다. EPS 조형물은 타 소재 대비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성인 남성 1~2명이면 충분히 이정도 크기의 조형물의 운반이 가능합니다. 배치를 해드리고나서 다시한번 외부 마감상태를 꼼꼼히 확인하고 혹시 안전상 문제가 없는지 체크해본 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이번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참고 : 스티로폼 cnc 가공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