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FRP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홍천군에 설치한 번화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홍성군을 대표하는 역사인물 캐릭터를 모티브로 제작한 frp 조형물로 기성벤치 위에 앉아있는 형태의 벤치 조형물 입니다. 화가 이응노, 최영 장군, 사육신 성삼문까지 총 3가지 캐릭터를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모두 앉은키 기준 800mm 정도의 사이즈로 제작해 벤치에 고정설치를 진행 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 / 상담[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 상담을 통해 제작의도와 제작사항을 전달받고 정확한 견적과 제작을 위해 디자인 시안을 함께 전달 받았습니다. 홍성군을 대표하는 역사 인물 3인을 귀엽고 친근한 캐릭터 형태로 개발했고 그 캐릭터를 이용해 홍성군을 홍보할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자사는 이번 프로젝트에서 제작과 운송, 설치 공정을 의뢰받았고 그에 따른 비용과 기간을 확인해 안내 드렸습니다.  내부검토를 통해 제작의사를 전달주시고 계약서 작성후 실제작 전 제작팀과 회의를 통해 클라이언트의 기획의도와 제작 유의사항들을 함께 공유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대형 스티로폼 블럭 위로 1차 스케치 작업을 진행하고 아웃라인을 따라 열선을 이용해 1차 컷팅을 진행합니다. 그런 다음 단계별 세부 조각을 통해 점차 형태를 완성해 나갑니다. 원형 중 작은 사이즈나 세부 조각이 필요한 부분은 별도로 조각한뒤 나중에 이어붙혀주는 방식으로 완성하게 됩니다. 1차 원형작업 완료후 클라이언트께 완성사진을 전달드리면 확인후 수정사항을 전달주시게 됩니다. 현단계에서 약간의 부피감이나 비례감 정도의 수정은 가능하지만 사이즈 업이나 포즈 변경 등의 수정은 어렵기 때문에 시안 공유 단계에서 충분한 제작 사항을 확정후 진행해 주시길 바랍니다.

 

3. frp 성형 및 도색/코팅 작업[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원형 조각이 확정되면 해당 원형을 바탕으로 몰드 제작 > 성형 제작 > 도색 작업 순으로 진행됩니다. 석고를 이용해 몰드(틀)를 만들고 다시 그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제작하게 됩니다. 플라스틱의 원료인 수지에 촘촘한 유리섬유를 덧데어 내구성을 높혀준것이 frp 조형물 입니다. 성형작업이 완료되면 조형물 내부에 골조작업을 진행하고 실제 벤치에 고정설치 할수 있도록 긴 볼트를 골조에 접합해 줍니다. 그런다음 겉면 샌딩과정과 프라이머 작업을 통해 평활도를 높혀주고 그위로 도색과 코팅을 진행하게 됩니다.

 

4. 운송/설치 공정[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 [FRP 인물 조형물] 홍성군 역사 인물 벤치 포토존 조형물 제작완성된 조형물을 두꺼운 발포지로 외부를 감싸고 이동 운송간 충격이 없도록 완충재를 덧데어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미리 설치 되어있는 기성벤치에 드릴로 구멍을 내고 조형물을 결합해 볼트로 고정시켜 줍니다. 이후 튀어나온 볼트를 컷팅해주고 볼트캡을 씌워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예방했습니다. 전체 고정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이동 설치시 발생할수 있는 스크래치를 점검하고 고정상태를 체크한뒤 안전에 문제가 없을지 확인합니다. 문제가 없다 판단되면 현장을 정리하고 설치 완료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