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제주 글래드호텔 여름 페스티벌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제주 소재의 한 호텔에서 열린 페스티벌에 이용된 스티로폼 영문 글자 조형물 입니다. 여름 축제 사용에 알맞은 화사하고 화려한 색상을 더해 제작된 이번 사례는 아이들의 안전 및 사용 기간을 고려해 포맥스를 덧데어 제작한 사례 입니다. 발주처의 디자인을 공유받고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사진을 보며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 제작 및 운송을 담당했습니다.

 

1. 디자인 시안 공유 및 상담[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최종 디자인을 만들기 위해 구상 단계부터 마롱컴퍼니의 경험을 살려 클라이언트와 제작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영문 대문자의 경우 대부분 스스로 서있을 수 있는 형태이지만 보다 안정적으로 글자가 자립할 수 있도록 글자 하부에 기단을 제작해 부착하여 제작 추천드렸습니다. 기단에 글자가 부착된 글자 조형물은 낱개로 글자 하나하나의 간격을 고려해 설치할 필요 없어 이용하시기에 간편하며, 바닥으로 부터 공간이 확보되어 글자 부분 훼손의 가능성도 낮출 수 있습니다.

 

2. 기단 부분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는 기계식으로 빠르게 조각하고, 기단부 또한 대형 스티로폼을 기계로 조각합니다. 조각 후 보다 매끄러운 표면 질감을 얻을 수 있도록 기단부의 전체 면에 포맥스를 뎃데어 주었습니다. 외부에서 사용하시길 희망하셨고 바람이 많이 부는 제주도의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기단 하부에는 나무 합판을 부착해 제작 되었습니다. 나무 합판은 미관을 해치지 않도록 측면만 기단보다 조금 더 길께 빼주어 제작했으며, 합판에 구멍을 뚫어 잔디밭에 말뚝고정이 가능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3. 글자 부분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기계를 이용해 깔끔하게 조각된 글자 부분은 지정된 팬톤 컬러로 도색합니다. 도색은 단 한 번의 도색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여러번의 도색 및 건조를 거쳐 완벽한 색상으로 구현되며, 마롱컴퍼니의 노하우를 살려 패이거나 얼룩진 부분 없이 제작됩니다. ‘하트’ 와 같이 지면에 닿는 면이 아주 작은 경우에는 임의로 조각 아랫 부분을 조금 잘라내어 표면과 닿는 부분을 넓혀주기도 하고, 투명 아크릴판을 삽입하여 글자가 자립할 수 있도록 지지대를 부착해 주기도 합니다.

 

4. 조립 작업[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완성된 글자부와 기단부를 결합해 주는 단계로 글자 폰트에 맞는 간격을 조정하여 부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글자의 두께는 글자 높이의 1/3 정도로 제작하면 글자가 자립하기에 알맞으며, 일반적으로 글자보다 기단부의 두께를 두껍게 하면 글자 조형물이 전체적으로 보다 안정적으로 제작됩니다. 시트로 로고 부분 글자를 출력하고 포맥스로 마감된 기단의 정면과 후면에 로고를 부착해 줍니다. 시트 출력 및 부착할 경우 기업을 상징하는 로고 등이 보다 정확하고 선명하게 구현됩니다.

 

5. 프로젝트 완료[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호텔 여름 페스티벌 입체글씨 조형물 제작완성된 조형물은 제주까지 안전하게 운송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되고 전문 배송 기사님을 통해 납품됩니다. 푸른 잔디와 어울리는 알록달록한 색상들이 축제 현장을 꾸며준 모습입니다. FRP보다 내구성은 약하지만 빠른 제작 기간과 저렴한 금액으로 제작 가능한 장점 때문에 단기간 축제 및 무대 행사에 많이 사용되는 스티로폼 조형물의 더 많은 제작 사례가 궁금하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