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FRP 로봇 변신자동차 조형물

[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어린이 TV 애니메이션 헬로카봇의 주인공들인 카봇 크루의 로봇 모형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치 대형 레고 모형을 보는 듯한 형태의 로봇 조형물과 부조형태의 변신로봇 조형물을 제작했습니다. 부조 조형물은 출입문 입구 벽면부에 설치, 벽을 뚫고 나온듯한 형태로 제작해 시각적 재미요소를 더했는데요. 애니메이션 컨텐츠를 운용하는 클라이언트의 실내 사무실 인테리어 목적으로 제작 되었습니다. 제작 과정을 보며 자세히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시안 공유와 제작기간, 견적 산출[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클라이언트측에서 전달주신 디자인 시안입니다. 예측이 가능한 간단한 형태의 캐릭터 조형물은 정면시안만으로 충분하지만, 이번 로봇 모형은 형태가 복잡한 구조이기 때문에 정면과 측면, 후면까지 확인할수 있는 시안을 전달주셨습니다. 특히 이런 로봇 조형물과 같은 섬세한 표현이 필요한 경우 이렇게 다각도의 시안을 전달주셔야 상세 조각이 가능하며 싱크율이 높아 집니다. 시안을 확인하고 제작 기간과 제작 방법, 제작 비용등을 논의후 곧바로 제작 스케줄을 조율합니다. 제작팀의 일정에 따라 완료시기가 조금씩 달라질수 있기 때문에 스케줄 체크는 필수 입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공정[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확정된 디자인 시안을 가지고 원형 조각단계로 진입합니다. 원형조각은 단계별 조각 공정을 통해 점차 완성도를 높혀가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부피가 크거나 형태가 복잡할 경우 분할 작업으로 진행되는데 이번 로봇 조형물이 분할작업으로 진행된 사례입니다. 다리와 팔, 머리, 몸통 등 각 부분으로 나누어 조각하고 이후 하나의 형태로 붙혀주는 작업을 합니다.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컨펌시 사진으로 공유하기도 하지만 직접 공장으로 찾아오셔서 확인하시기도 합니다. 검수중 수정사항을 다시 반영하고 컨펌후 성형 공정으로 넘어갑니다.

 

2. FRP 성형 및 도색/코팅 작업[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 [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 [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 [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제작 일정이 빠듯하다보니 FRP 공정 단계의 이미지를 확보하지 못했습니다. FRP 성형과정은 다른 사례와 마찬가지로 원형을 가지고 몰드를 만들고, 그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만들게 됩니다. 이후 몰드에서 성형체를 분리하고 겉면을 끊임없이 연마해 매끈한 표면으로 만들어주는 과정을 거칩니다. 매끈해진 표면에 프라이머를 도포하고 지정컬러로의 도색후 마지막 코팅제를 도포해주면 도색작업은 마무리 됩니다. 벽면에 부착될 부조 조형물은 형태를 유지해줄 철골 작업후 기단 내부에 LED 기계작업도 마무리 지어줍니다.

 

3. 운송 및 설치 공정[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 [FRP 모형 제작] 애니메이션 헬로카봇 로봇 조형물 및 변신자동차 모형운송은 두꺼운 발포지로 겉면을 잘 포장한뒤 내부에 완충제를 넣어 이동간 발생할수 있는 충격을 최소화 해줍니다. 현장까지 운송된 조형물을 배치장소로 옮겨 줍니다. 크기가 크지 않은 FRP 모형은 성인남성 1~2명이서 이동 운반이 가능한것이 장점입니다. 부피가 큰 조형물은 크레인을 이용해 운반하기도 하지만 이번 사례는 사무실 내에 배치할 조형물로 수레에 옮겨 지정장소로 옮겨 드렸습니다. 벽면 부조 조형물도 현장에 도착해 하부 원형 기단을 벽면에 볼트로 고정시켜주고 조명기계장치 테스트를 합니다. 설치작업이 마무리되면 최종 마감상태를 체크하고 다시한번 안전성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한뒤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