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

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한국서부발전의 대표 마스코트 캐릭터 ‘위피’ 캐릭터를 frp 조형물로 현실화 한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기 제작된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실물 모형으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로 사내 포토존에 설치할 목적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위피는 반딧불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인데요. 곤충을 의인화한 캐릭터 조형물로 frp 소재를 이용해 제작 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 하고자 하는 조형물의 원형을 조각 합니다. 원형 조각 작업은 각 부분별 분할 조각후 전체 형상으로 접합해 완성합니다. 이렇게 1차 완성한 원형은 겉면을 부드럽게 사포로 다듬어주고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직접 방문 검수를 진행하기도 하지만 보통은 이렇게 사방 전후측면 사진을 보며 수정할 부분을 전달해 반영하고 있습니다.

 

2. FRP 성형 작업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원형조각이 확정되면 몰드제작후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한 성형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주고 경화되면 몰드에서 떼어낸 후 각 부분별 접합을 통해 전체 형상을 완성합니다. 내부에는 베이스 플레이트와 연결된 골조를 부착해 주고 하부 베이스 플레이트에 접합해 완성합니다.

 

3. 도색 작업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성형체 외부면을 매끈하게 다듬고 도장면 위로 프라이머를 뿌려 도색작업을 준비합니다. 그리고 각 부분별 지정컬러로 도색해 줍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를 사용해 도색하고 각 부분별 도색이 모두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수정할 부분을 확인합니다. 일부 수정사항이 생기면 바로 반영해 주고 최종 확정된 조형물은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4. 코팅 작업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수정사항을 반영해 주고 최종 확정된 조형물은 마지막 작업인 코팅작업을 이어갑니다. 이번 반딧불이 캐릭터 위피는 유광코팅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유광 코팅은 반짝이는 질감으로 깨끗하고 선명한 질감처리가 특징이며 실외나 접촉이 많은 장소에 설치시 오염제거가 비교적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5. 운송 설치 공정한국서부발전 기업 마스코트 '위피' 반딧불이 캐릭터 FRP 조형물이번 프로젝트는 조형물 제작과 운송만 진행한 사례입니다. 별도 고정설치 없이 완성된 결과물을 인도 장소로 운송해 드리고 다시한번 외부면 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마스코트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