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FRP 마스코트 조형물 제작] 대전 교육 정보원 마스코트 캐릭터, FRP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대전 교육 정보원에 설치된 캐릭터 FRP 조형물입니다.

대전 교육 정보원의 마스코트 캐릭터로 스마트 교육에 대한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캐릭터 조형물의 프로젝트 제작 공정을 하나씩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디자인 시안에 따라 스티로폼을 이용해 캐릭터 조형물 원형 조각을 진행합니다.

이 단꼐에서만 형태적인 수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디자인 시안과 똑같은 인상과 비례를 가지고 있는지 조각을 꼼꼼하게 살펴봐야 합니다.

 

 

 

완성된 원형 조각으로 FRP 몰드를 제작 합니다. 그 몰드 내부에 수지와 유리 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떠내는 캐스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FRP 성형체에 기포와 틈이 생긴 곳은 퍼티 작업으로 매꿔주고 표면이 매끄럽도록 샌딩 작업으로 연마를 해서 형태를 완성합니다.

그리고 도색이 잘 입혀질 수 있도록 하도 프라이마 작업을 진행합니다.

하도 프라이머의 경우 흰색이나 베이지 색으로 조형물의 겉면 색상을 균일하게 맞춰줍니다.

 

 

 

1차 도색 후 클라이언트의 의도대로 도색이 진행되었는지 확인 후 보완을 위한 2차 도색을 진행합니다. 2차 도색 후 깊은 그라데이션이 완성되었습니다.

색상 도색의 경우 화면으로 보이는 색상과 실제 페인트의 색상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팬톤 컬러를 지정하셔서 진행하시면 조금 더 정확한 색상으로 진행 가능하십니다.

 

 

 

도색이 완료된 조형물은 색상 변색과 오염 관리에 용이하도록 유광 코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유광 코팅은 오염물이 조형물에 닿았을 때도 수건으로 닦아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편안하고 오랜 유지 관리까지 생각하신다면 유광 코팅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완성된 조형물은 안전하게 배송되어 현장에 배치되었습니다.

기단은 바퀴가 달려 있어서 배치가 자유롭고 이동에 용이합니다. FRP 조형물은 내구성이 좋아 파손의 우려가 적고 관리에 따라 영구적으로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징 조형물이 필요할 경우 많이 제작 되는 소재입니다. FRP 소재의 다른 캐릭터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