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남산 황금 아기돼지 FRP 동물 벤치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서울 남산타워 야외 스탠드에 설치한 황금 아기돼지 조형물 제작 설치 사례를 소개합니다. 우리나라 돼지고기 브랜드인 한돈에서 의뢰주신 건으로 황금 돼지해를 맞이해 남산 공원에 전시설치를 진행했습니다. 총 3마리의 작고 귀여운 아기돼지를 제작했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는 조형물의 디자인시안작업부터 제작, 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자사에서 진행되었던 사례입니다. 야외 벤치형 계단에 기존 팬더곰 조형물들과 함께 설치되 방문객들에게 시각적 즐거움과 어린이들에겐 포토존으로 활용할수 있도록 제작된 황금 돼지 조형물. 이번 프로젝트는 아기돼지 외에도 돼지를 활용한 조형물을 총 3건을 제작했습니다.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클라이언트 측에서 기획한 내용들을 취합해 디자인시안을 작업했습니다. 디자인팀에서 귀엽고 깜직한 돼지를 스케치해서 완성했는데요. 실제 아기돼지와 완전히 같은 모습으로 디자인 하기 보다는 약간 캐릭터느낌을 가미한 형태가 최종 결정 되었습니다. 실제 돼지와 유사하기보다는 친근함을 더 고려해 약간의 캐릭터느낌이 나는 아기돼지 시안입니다. 총 3개의 포즈로 구상하고 전체 크기는 높이 50cm정도 수준으로 확정했습니다. 컬러는 최대한 황금색의 느낌을 연출할수 있도록 금분도색을 선택했습니다. 설치장소를 확인하고 고정방법을 검토해 디자인시안에 반영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확정된 디자인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작업을 시작합니다. 조각가님도 동물조각에 특화되어있는 작가님으로 별도 배정해 기획의도를 설명하고 특징을 잘 살릴수 있도록 요청했습니다. 단계별 조각을 통해 완성도를 높혀가고 1차 완성된 이미지를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드렸습니다. 시안보다 더 귀엽고 깜찍하게 원형이 제작되 클라이언트측에서도 매우 만족했습니다. 별도의 수정작업 없이 매끄러운 면처리를 진행하고 곧바로 frp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한 frp 성형체가 캐스팅되면 도색전 마찬가지로 연마작업을 통해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줍니다.

 

3. 황금 도색 및 코팅 공정[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외부면 샌딩작업이 완료된 조형물은 도색실로 옮겨 1차 프라이머 작업을 진행합니다. 프라이머는 도료와 성형체의 접착을 도와주고 평활도를 높혀 도색의 퀄리티를 높혀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포인트인 황금도색을 진행합니다. 자사에서는 크롬 도색은 진행하지 않고 이렇게 별색표현이 필요할경우 금분도색을 통해 해당 컬러를 표현합니다. 크롬도색이 필요한 경우 협력업체를 통해 진행이 가능하지만 전문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비용이 고가일수 밖에 없습니다.  금분도장이 모두 건조되고 마지막으로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유광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FRP 동물 조형물] 황금 아기돼지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완성된 조형물을 두꺼운 발포지로 꼼꼼하게 감싸준뒤 현장까지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설치장소에 배치해두고 고정작업을 시작했습니다. 설치면은 대리석 스탠드 위 나무 데크에 설치하는것으로 미리 제작한 금속 날개에 볼트로 고정했습니다. 나무 데크에 설치하기 때문에 비교적 설치작업은 오래걸리지 않았습니다. 아기돼지 조형물의 네 방향에 차례로 볼트고정후 최종 마감상태와 안전성여부를 꼼꼼히 체크해 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한뒤 설치작업을 마무리 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벤치형 돼지 조형물외 건물입구 큰 황금돼지 조형물과 기둥에 설치한 캐릭터 조형물까지 총 3종의 조형물을 제작했습니다. 또다른 황금돼지 조형물은 다음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