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아이스크림 매장 팬더 캐릭터 FRP 간판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조형물 제작, 아트웍, 인공폭포, 벽화 등 다양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각 미술프로젝트의 기획부터 디자인, 설계, 제작, 운송, 설치 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여 실무자가 편하게 업무를 진행하실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조형물은 대만의 유명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가 우리나라에 오픈하여 매장의 마스코트인 팬더와 북극곰을 FRP로 제작해드렸습니다. 간판의 역할을 하게될 이번 조형물의 제작 공정 과정을 소개 합니다.

 

1. 스티로폼 원형 제작 공정클라이언트로부터 제공 받은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원형 조각에 들어갑니다. 원형 조각은 점토 혹은 스티로폼으로 진행하는데 인물이나 동물의 머리카락, 주름 등의 디테일한 표현이 필요한 경우 점토로 원형 조각을 진행하고 일반적으로 캐릭터와 같이 둥그런 표현을 주로 제작할 경우 스티로폼으로 조각합니다. 큰 스티로폼 덩어리에 조형물이 테두리를 그려내어 칼로 큼지막하게 쳐내가면서 조각을 합니다. 형태가 어느정도 잡히고 나면 사포질로 두그렇게 귀여운 표현들을 해줍니다. 형태 수정은 본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거쳐야 합니다.

 

2. FRP 성형 작업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마친 스티로폼 조각은 이제 단단한 조형물이 될 차례입니다.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하여 몰드를 만들어주는데 몰드는 석고, FRP, 실리콘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1회성 제작이었기 때문에 석고로 제작 후 파기 하는 형식으로 제작하였습니다. 몰드가 만들어지면 속의 스티로폼을 파내고 몰드 내부 벽면에 찍혀있는 상 위에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들어줍니다. 성형체가 완성되면 퍼티 및 샌딩 등의 연마작업으로 표면을 매끄럽게 해줍니다.

 

3. 도색 및 코팅공정연마작업이 완료된 조형물은 하도 작업을 합니다. 하도 작업은 방수효과와 색이 잘 먹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런 다음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팬톤 컬러칩으로 추출하여 도색을 진행합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하여 3~4회 에어건으로 고르게 도포하여 뚜렷한 발색효과를 줍니다. 도색 시 색이 혼합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꼼꼼하게 테이프로 마스킹 처리를 하고 제작합니다. 도색이 잘 건조되면 클라이언트의 최종 색상 컨펌을 받은 후 코팅을 올려줍니다. 코팅은 유광과 무광으로 가능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유광으로 코팅하여 유지 관리를 용이하게 해주었습니다.

 

4. 운송 설치 및 현장시공 작업현장에 안전하게 운송해 지정장소에 배치합니다. 먼저 작업되어 있는 캐노피에 조형물 설치작업을 진행합니다. 나무데크로 구성된 캐노피에 볼트로 조형물을 단단히 고정하고 아래에선 보이지 않지만 볼트가 튀어나온 부분도 볼드캡을 씌워 깔끔하게 마감처리 했습니다. 다시한번 외부 마감상태와 고정작업의 안전성 여부를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간판 조형물은 시각적으로 집중효과가 높고 업체의 특징을 잘나타낼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형물 간판 제작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