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

[2002_117]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고려대학교의료원에서 의뢰주신 호의랑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제작하는 호의랑 캐릭터는 기존에 제작했던 호의랑 캐릭터와 포즈와 의상이 다른 캐릭터로 수술복을 입고있는 모습의 호의랑 캐릭터 입니다. 제작후 기존 캐릭터 조형물과 함께 배치해 더욱 주목도를 높혀 배치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2002_117]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최종 확정된 디자인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제작작업을 진행합니다. 스티로폼위에 1차 스케치를 하고 열선으로 형태를 잘라낸뒤 각 부분별 세부 조각을 통해 원형을 완성해 나갑니다. 부러지기 쉬운 부분은 별도 조각후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주고 큰 덩어리는 한번에 조각해 줍니다.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컨펌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이 되면 원형위로 이형제를 발라주고 석고로 몰드를 뜹니다. 몰드는 전면과 후면을 나눠 제작하는데 크기가 큰 조형물이나 형태가 복잡한 경우 분할해 몰드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2. frp 성형 및 도색[2002_117]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굳어진 석고몰드 안쪽면으로 다시한번 이형제(왁스)를 발라주고 그위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제작하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성형체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성형체를 분리해 주고 성형체 내부에 골조작업을 진행한뒤 기단과 접합해 줍니다. 그리고 성형체 전/후면을 이어붙혀준뒤 이음새 부분을 퍼티로 매꾸고 샌딩처리해서 매끈하게 면마감을 해준다음 도색을 진행했습니다. 지정컬러로 도색을 진행하고 도색이 모두 완성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공유해 도색컨펌을 진행합니다.

 

3. 코팅 공정[2002_117]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도색컨펌이 완료되면 도료 위로 uv 클리어코트를 도포해 완성합니다. 코팅은 도료의 손상을 막고 조형물의 최종 질감을 연출하는 목적으로 적용됩니다. 유광/무광/반광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각각의 장단점이 있어 클라이언트의 선택사항 입니다. 이번 사례는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적용하는 유광코팅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유광코팅은 글로시한 표면 연출과 깨끗한 이미지를 전달할수 있는 장점이 있고 비교적 오염물질 제거가 쉽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4. 운송 설치[2002_117] 고려대학교의료원 마스코트 호의랑 frp 캐릭터 조형물완성된 결과물을 두꺼운 발포지로 포장해 주고 배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미리 제작되었던 기존 호의랑 캐릭터와 함께 배치하고 별도의 고정설치는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1.5m 수준의 캐릭터 조형물은 성인남성 2명정도가 들면 이동배치가 가능하지만 무게가 가볍지만은 않습니다. 외부설치로 인한 고정작업이 필요할 경우 기단부 사방으로 금속 날개를 접합해 제작하기도 합니다. 실내 전시 용도로 사용할 경우 비교적 오랜시간 전시/배치 할수 있습니다. 배치후 다시한번 외부 마감면 상태를 체크하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