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FRP 간판 조형물 제작

[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 사례는 오산 시청에서 의뢰주신 캐릭터 부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오산시를 대표하는 까마귀 캐릭터인 까산이와 까오를 이용해 벽면에 설치할 목적으로 제작된 부조 조형물 입니다. 까마귀 캐릭터 둘이 손을 잡고 계단에 걸터 앉은 듯한 모습의 귀엽고 재밌는 포즈로 시안을 공유해 주셨는데요. 한쪽면이 평평하게 깍인 형태의 frp 부조 조형물은 벽면이나 바닥면, 천정부에 설치나 고정이 쉽고, 소재의 특성상 가볍기 때문에 간판이나 벽면 고정설치 목적으로 많이 제작 되고 있습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공유[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 발주처에서 공유해 주신 까산이 캐릭터 시안 입니다. 조형물 디자인 시안이 확정된 상태로 문의를 주셔서 곧바로 제작 비용과 기간을 말씀드리고 설치장소의 현장 컨디션을 체크 합니다. 설치 방법을 논의한뒤 최종 견적서를 보내드리면 발주처의 내부 검토를 통해 최종 제작의사를 전달받아 제작에 들어갑니다. 제작에 필요한 모든 사항들을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고 제작시 유의사항들을 제작팀과 논의한뒤 실 작업에 진입합니다. 성형 작업 이후 도색작업에 필요한 컬러지정도 현 단계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확정된 시안을 가지고 대형 스티로폼 블럭위에 비례에 맞춰 스케치를 한뒤 열선을 이용해 형태를 조각합니다. 대략의 형태 조각후 세부 표현은 조각도를 이용해 세부 묘사를 진행하게 됩니다. 발과 부리 위 깃털 부분은 별도 조각후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줍니다. 이후 클라이언트 컨펌 과정을 통해 최종 확정을 받고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준뒤 몰드작업을 이어 갑니다. 몰드는 석고를 이용해 작업하는데 스티로폼 원형 위로 이형제를 바르고 그위로 석고를 이용해 몰드를 제작한뒤 굳으면 안쪽의 스티로폼 원형을 제거해 줍니다.

 

3. frp 성형 및 도색 작업[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몰드가 완성되면 그 몰드 안쪽으로 이형제를 바르고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제작 합니다. 통으로 성형작업을 할수 없기 때문에 분할해 성형작업을 진행한뒤 수지가 굳으면 몰드에서 떼어내 줍니다. 그리고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줍니다. 이음새 부분을 매끈하게 다듬어 주고 겉면 역시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줍니다. 성형 작업간 발생할수 있는 기포와 작은 구멍에 퍼티를 메꿔 더욱 완성도 높은 외부면을 만들어 줍니다. 그런다음 하도, 중도, 상도 과정의 도색단계를 거쳐 위 이미지와 같은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4. 운송 설치 공정[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FRP 간판 조형물] 오산시 대표 캐릭터 까산이 부조 간판 모형완성된 조형물을 두꺼운 발포지로 감싸준뒤 현장으로 운송해 줍니다. 설치 위치는 건물 출입구 캐노피 부분에 걸터 앉는 형태로 설치되었습니다. 시공정 마감재가 철판으로 되어있음을 미리 확인해서 조형물에 금속 날개를 달아 볼트로 고정작업을 진행했습니다. frp 조형물은 타 소재 대비 비교적 가볍기 때문에 이렇게 간판위나 벽면에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안전성 여부와 마감상태를 꼼꼼히 체크한뒤 현장을 정리하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간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