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고령군 대가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

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시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경북 고령군의 대가야생활촌 공원 부지에 설치한 금속 및 캐릭터 조형물 포토존 제작 사례입니다. 야외 공간에 금속 글자 조형물과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을 설치하여 대가야생활촌을 홍보하는 포토존으로 사용하여 방문객들에게 추억을 남기는 공간을 연출하였습니다. 포토존을 설치하면 SNS에 자연스럽게 컨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어 매우 효과적으로 홍보를 할 수 있어 많은 지자체 및 기업에서 제작 의뢰를 주시고 있습니다. 그럼 대형 글자 조형물과 FRP 캐릭터 조형물이 어떤 공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사진을 통해 자세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스티로폼 원형 조각 및 FRP 성형 작업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고령시의 대표 캐릭터 조형물 제작을 위해 클라이언트께서 전달해 주신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제작 사이즈와 색상 및 설치 방법을 논의하여 제작 사항을 확정 짓고 제작팀에게 전달하여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시작합니다. 조각용 스티로폼 위에 시안을 비율대로 맞추어 스케치하고, 열선 조각기와 조각칼을 이용하여 크게 조각하여 덩어리를 잡아갑니다. 큰 형태가 어느정도 잡히고 나면 디테일한 부분을 세밀하게 조각하고 사포질로 면을 다듬어 줍니다. 원형 조각의 형태 컨펌이 완료되면 조형물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FRP 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스티로폼 원형을 이용하여 석고 몰드를 만들어 주고 몰드 내부 벽면에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양성해 줍니다. 양성된 각각의 FRP 조각을 이어주는 작업을 진행하는데, 이 과정에서 생기는 이음새 부분을 연마 작업 및 퍼티 작업으로 매끄럽게 수정하여 줍니다.

 

2. 금속 가공 및 용접 작업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상세 도면을 바탕으로 기재되어 있는 사이즈에 맞게 금속을 레이저컷팅하여 절단/절곡 작업을 하고, 용접을 합니다. 용접으로 글자의 형태가 완성이 되면 이음새 부분의 비어있는 틈을 퍼티로 메꾸는 퍼티 작업과 울퉁불퉁한 면을 사포와 샌딩기로 갈아내는 연마 작업을 통해 면을 매끄럽게 다음어 줍니다. 한글 모형의 경우 자음과 모음을 공중에 띄워 제작할 수 있도록 트러스 구조틀을 각파이프로 만들어서 글자 모형과 용접을하여 기단에 튼튼하게 고정하여 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매끄럽게 수정 작업한 FRP 조형물과 금속 조형물 표면에 도색이 잘 입혀지고 평활도를 높혀주는 프라이머를 뿌려 하도 작업을 합니다. 건조를 잘 시키고 나서 디자인 시안 상에서 지정된 컬러대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하여 컬러링 작업을 합니다. 에어브러쉬로 뭉치지 않고 고르게 분사하여 주고 건조시키는 과정을 3~4회 정도 반복하여 뚜렷한 발색을 연출해 줍니다. 클라이언트께서 원하시는 컬러대로 잘 도색이 되었는지 색상 컨펌을 받고 이상이 없다면 캐릭터 조형물의 하트 모형과 금속 기단의 전면부에 문구를 부착하는 작업으로 넘어갑니다. 원하시는 폰트대로 문구를 작업하여 컷팅 시트로 수직 수평을 잘 맞춰 붙여주고 조형물의 문구와 도색을 보호해주는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야외에서 사용하실 목적이기 때문에 유지 및 보수에 용이한 유광 코팅으로 작업하였습니다.

 

4. 운송 및 설치 작업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2001_224 [캐릭터 및 금속 조형물] 고령군 대기야생활촌 마스코트 조형물 포토존코팅이 잘 마른 조형물은 내부 완충제 및 발포지로 꼼꼼하게 포장하여 설치 현장까지 화물 차량으로 안전하게 운송합니다. 배차 후 설치 장소로 조형물을 옮겨 설치될 장소에 배치하고 클라이언트와 최종적으로 위치 확정을 짓고 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제작 전 미리 설치 환경을 확인하여 설치 방식을 정해 설치가 가능하도록 기단 부분에 금속 날개를 달아 제작하였습니다. 기초 공사가 되어있는 잔디밭위에 셋트 앙카 고정을 하여 튼튼하게 설치하고 설치면이 자연스럽게 보이도록 마감 작업까지 해줍니다. 최종적으로 조형물의 표면의 마감 샅애와 안전성 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의 사진을 남기며 프로젝트를 마무리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