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빨간망토 동화 캐릭터 FRP 간판 조형물 제작

[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작 사례는 금천구에 위치한 감로천 생태공원부지에 새롭게 조성된 어린이 도서관에 설치된 빨간망토 조형물입니다. 노란색의 건축물 위에 빨간색의 동화 캐릭터 조형물과 검정색의 늑대 조형물을 설치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눈에 띄게 배치를 하였습니다. 귀여운 빨간 망토 동화 조형물 제작 사례를 사진과 설명을 통해 함께 만나보시겠습니다.

 

1. 상담 및 디자인 시안 작업 단계[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2)클라이언트께서 제공해주신 자료를 토대로 상담을 진행하여 제작 목적에 맞는 조형물을 함께 기획하였습니다. 어린이 도서관을 사람들에게 좀 더 효과적으로 각인시키기 위해 여러가지 동화 중 선정한 빨간 망토와 늑대를 바탕으로 캐릭터 디자인을 진행하였습니다. 2D 시안만 가지고도 제작팀의 전문 조각가님께서 입체로 예측하여 조각을 하기 때문에 꼭 3D 디자인 파일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마롱컴퍼니의 디자인팀에서 개발한 빨간 망토와 늑대 디자인 시안을 클라이언트께 컨펌 받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 단계[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박스 형태의 스티로폼 위에 최종 디자인 시안을 사이즈와 비율에 맞추어 스케치한 뒤 조각칼 혹은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큰 형태를 잘라내고 어느정도 형태가 잡히면 디테일한 조각 작업을 진행합니다. 세밀한 부분까지 표현이 되었으면 사포질로 표면을 다듬어 마무리하여 줍니다. 형태 수정은 오직 이 단계에서만 가능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께 공유하여 반드시 꼼꼼한 검수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3. FRP 성형 단계[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2) 형태 컨펌이 완료된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하여 단단한 FRP 성형체를 양성하기 위한 작업을 진행합니다. 몰드는 석고, 실리콘, FRP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이 가능하며 이번 캐릭터 조형물의 경우 일회성으로 제작하기 때문에 석고로 제작하였습니다. 완성된 석고 몰드 속의 스티로폼을 떼어내고 몰드의 안쪽면에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떠냅니다. 여러개의 조각을 합쳐서 하나의 형태를 만드는 과정에서 접합부에 생기는 울퉁불퉁한 면을 다듬는 샌딩 작업과 비어있는 부분을 메꾸는 퍼티 작업을 진행하여 성형체의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준 뒤 도색이 잘 될 수 있도록 프라이머를 뿌려 줍니다.

 

4. 도색 및 코팅 단계[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캐릭터 조형물의 성형 작업이 완료되면 컬러를 입혀주는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시안 작업 과정에서 지정한 팬톤 컬러의 우레탄 페인트를 에어브러쉬로 골고루 분사하여 3~4번 정도 덧칠해 뚜렷한 발색 효과를 줍니다.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공유하여 원하시는 컬러로 도색이 잘 진행되었는지 컨펌을 받고 난 뒤 코팅 작업을 하여 내구성을 한 단계 올려줍니다. 늑대 조형물의 경우 EVA 스카시로 제작하였습니다. 그 위에 검정색 우레탄 페인트로 도색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5. 운송 및 현장 설치 단계[간판 조형물] 빨간망토 조형물 동화 캐릭터 조형물 제작 코팅이 잘 마른 조형물을 완충제를 이용하여 꼼꼼하게 포장하여 최종 설치 장소로 운송합니다. 현장에 도착하여 조형물을 하차하고 운송 중 이상이 없었는지 외관상 스크래치 및 파손 여부를 확인한 뒤 클라이언트와 협의하여 최종 설치 위치를 정하고 앙카를 이용하여 소녀 조형물을 건물 외관에 단단히 고정하여 줍니다. 늑대 조형물의 경우 철제 프레임에 부착하였습니다. 옥상 인테리어 조형물을 생각하신다면 이번 사례가 좋은 예시가 될 것 같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