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대형 스티로폼 영문 스카시 트러스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이 찾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FRP, 금속, 브론즈, 스티로폼 등 다양한 소재를 사용하여 조형물을 제작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조형물 프로젝트는 스티로폼으로 제작된 글자 조형물 입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은 가시성이 좋아 홍보효과로 톡톡히 그 역할을 하며 단기간 안에 제작이 가능하고 비교적 저렴한 견적으로 진행할 수 있기 때문에 단기 행사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의 제작 공정 과정을 소개 합니다.

 

1.디자인시안 작업조형물을 제작하기에 앞서서 디자인을 선택해야 합니다. 글자수, 글자의 색상, 크기, 폰트, 그리고 설치지에 따른 안정성 등을 고려하고 이를 디자인 시안에 반영해야 합니다. 디자인 작업은 클라이언트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진행하는데 주로 직접 시안을 주시기도 하시고 이번 사례와 같이 저희가 제작해드리기도 합니다. 로고나, 폰트가 지정되어있는 경우 Ai 파일로 시안 작업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원본 파일로 보내주셔야 정확한 사이즈 및 견적으로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스티로폼 글자 조각시안이 확정되면 제작에 들어갑니다. 조각은 열선 조각기를 이용하여 스티로폼 박스를 조각기에 넣고 컷팅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기계에 시안에 나와있는 값을 입력하여 조각하기 때문에 반드시 시안을 잡을때 치수가 정확하게 기입이 되어야 합니다. 조각이 완료되면 글자 표면에 포맥스를 부착합니다. 포맥스는 선택사항입니다만 이번 조형물의 경우 매끈해보이는 효과와 내구성 강화를 위하여 부착하여 제작 했습니다. 글자 조각에 맞춰 정확하게 부착해야하기 때문에 고난이도의 기술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3. 각 파이프 골조 작업또한, 이번 조형물은 특별하게도 트러스 구조물에 부착하여 제작하였는데요 일반적으로 스티로폼 글자를 제작하여 바로 세워두는 것보다 훨씬 안정감 있게 서있을 수 있기 때문에 철 구조물을 이용하여 제작했습니다. 시안에 나와있는대로 파이프를 재단한 후 용접 작업으로 구조물을 부착합니다. 구조물이 기울지 않게 하기 위하여 수평 수직을 잘 맞춰서 제작하는게 관건입니다. 흰색 글자를 돋보이게 하기 위하여 트러스를 검정색으로 도색하고 나면 글자와 부착작업을 진행합니다. 글자 뒷면에 트러스가 들어가는 부분만큼 파낸다음 깔끔하게 부착하여 마무리 합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이렇게 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은 저희가 운송해드리기도 하며 클라이언트께서 직접 공장으로 방문하여 픽업해가실 수도 있습니다. 글자 조형물의 경우 무게가 많이 나가지 않고 이동이 용이하기 때문에 직접 가져가시는 경우도 많습니다. 글자수에 따라서 2명 혹은 경우에 따라 혼자서도 충분히 들 수 있기 때문에 운송비용을 절감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형물은 완성되면 가져가실 수 있도록 꼼꼼하게 포장하여 클라이언트께 보내드립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