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서울 암사동 현대 힐스테이트 공동주택 부지에 시공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및 제작설치 사례를 소개합니다. 이번 사례 역시 상담을 통해 미술품 심의에 대한 표준 프로세스를 자세히 안내 드렸습니다. 그리고 건축개요를 전달주시고 그에 따른 비용산출과 해당 건축물과 조화로운 미술작가와 작품을 제안해 드리고 심의 통과후 실 제작과 설치를 진행해 드렸습니다. 저희에게 건축개요만 전달드리면 전공정을 대행해 드려 담당자의 수고를 최소화하는것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1.작품 선정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이번 작품은 이후창 작가의 스테인레스 추상 조형물을 제안하고 심의에 통과되어 진행된 사례입니다. 작가는 음과 양의 기에서 모티브를 얻어 표현한 작품으로 계속해서 이어지는 순환의 의미를 상징합니다. 또한 작품에 표현된 붉은색과 푸른색은 음과 양을 나타내는 동시에 태극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지구상 유일한 분단국가인 대한민국 국기의 태극무늬를 통해 끊임없는 교류로 남과 북의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의미도 내표하고 있습니다.

 

2. 작품 상세 도면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작품 제작에 대한 상세 도면을 작성합니다. 제작 방식과 소재, 설치 방식 등 자세하고 디테일한 내용을 심의기준에 맞춰 작성했습니다. 시공도면과 판석의 내용, 위치도 함께 작성하고 조형물 설치를 위한 기초공사의 세부 내용을 작성해 안전상 문제가 없는 조형물인지 확인해 줍니다. 조형물의 구조적인 안전성과 보행자 안전을 고려해 이동동선을 예측하고 그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확인합니다.

 

3. 시뮬레이션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조형물의 원경과 근경, 그리고 주야의 시뮬레이션 시안을 확인해 설치전 공간의 조화를 검토합니다. 비례감과 스케일을 가늠하고 시각적 불편함과 중압감, 불안함의 전달 요소는 없는지 확인해 줍니다. 또한 작품 자체의 예술성과 작품성을 가늠해 보고 주변 환경과의 어울림을 점검합니다. 그리고 미술작품의 유지 보존계획을 작성하고 제작에 따른 상세 제작비용과 작가에 대한 정보를 함께 작성해 심의도서에 포함해 줍니다.

 

4. 제작/설치현대 힐스테이트 암사_스테인리스 스틸 조형물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심의통과된 조형물은 기존 계획서에 의거한 실물 제작을 실행합니다. 통과된 제작 방식을 토대로 작가님과 실작업을 진행하고 결과물이 완성되면 설치현장에 운송한뒤 설치작업을 진행합니다. 조형물 설치는 보통 건물준공 전 완료되고 최종 설치가 완료되면 준공서류에 필요한 최종 조형물 점검을 통해 문제가 없음을 확인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그리고 준공이후 실제 입주가 진행된 이후 해당 조형물 유지가 어떻게 되는지 현장점검차 방문해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해당 프로젝트를 종료하고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