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의정부 수자인파크뷰_브론즈 인물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

의정부 수자인파크뷰_브론즈 인물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의정부 수자인파크뷰에 설치 예정중인 브론즈 인물 캐릭터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최근 심의가 통과되어 지금 작품을 제작중인 사례로 의정부의 지하 2층, 지상 25층 주상복합 건물에 설치될 미술장식품 입니다. 기존의 사례들과 마찬가지로 준공을 앞두고 빠른 심의통과를 요청주시고최대한 빠른 심의통과에 적합한 작품들 중심으로 제안드린 사례입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설치하고자 하는 작품의 카테고리를 파악하고 지역과 건물의 특성에 맞는 작품을 제안드렸습니다. 심의도서 자료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작품 제안 및 선정의정부 수자인파크뷰_브론즈 인물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원하는 작품의 형태와 카테고리를 조정하고 그에맞는 작가와 작품을 제안 드렸습니다. 이번 작품은 ‘피노키오의 생각’ 이라는 작품명의 브론즈와 화강석 소재가 결합된 조형물 입니다.  이번 작품은 아파트 단지내 주민들의 왕래가 잦은 출입구 우측에 설치할 야외조각작품으로 아트 벤치의 역할을 함께 하여 작품을 더욱 가깝게 감상 할 수 있도록 구상했습니다. 또한 밝은 색상의 석재 원석을 책 모양으로 가공하여 주민들이 앉아서 작품을 감상 할 수 있게 하였고 피노키오의 코를 차용한 인물형태에서 피노키오가 주는 동화적인 교훈과 함께 현대인의 모습을 의인화 하여 조각의 언어로 표현한 작품이다.

 

2. 작품 상세 구조도의정부 수자인파크뷰_브론즈 인물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심의자료를 구성하는데 중요한 부분인 작품 상세 구조도입니다. 작품의 제작 방식과 소재, 사이즈, 마감, 설치 방식, 유지보수, 야간 조명시설, 설명판 등 실제 제작에 관련된 모든 내용을 디테일하게 작성하고 필요에 따라 이미지와 도면을 함께 첨부해 작성합니다. 심의자료만으로도 작품을 제작할수 있을 정도로 디테일한 설명을 기재해주어야 이후 설치 검수에도 명확한 검수가 가능합니다. 또한 안전성에 대한 부분을 사전에 점검해 지역 주민들과 방문객이 이용함에 문제될 부분이 없을지 재 확인합니다.

 

3. 시뮬레이션의정부 수자인파크뷰_브론즈 인물 조형물 미술심의 사례작품이 설치되기 전 현장과의 조화를 확인하기 위해 3D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합니다. 근경과 원경 그리고 주간과 야간 모두 현장과의 조화, 그리고 동선에 대한 안전성과 작품성을 함께 검토해 볼수 있도록 제작합니다. 작품에 대한 디테일 3D 이미지도 함께 서류에 포함해 주고 작품설명판 제작 사항도 함께 작성해 최종 서류를 준비합니다. 이렇게 준비한 서류를 심의기관에 전달하고 통과가 되면 실 작품 제작을 진행합니다. 제작이 진행되고 현장에 작품을 설치하면 다시한번 설치가 심의내용에 부합되게 설치했는지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통과가 되면 프로젝트가 종료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