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

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의정부 엘스퀘어에 설치한 강아지 캐릭터 동상 미술작품 심의 사례를 소개합니다. 지하 1층에서 지상 3층 구조로 된 복합상가 시설로 연면적과 당해 건축비로 비용산출하고 그에따른 작품을 제안드렸습니다. 미술심의는 클라이언트께서 원하는 작품을 설치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준공일정에 맞춰 심의가 통과될수 있는것이 중요합니다. 미술심의가 통과되지 않으면 그만큼 준공시기도 늦어지기 때문에 되도록 기간내 심의통과를 목표로 작품과 작가를 제안해 공간에 적합한 미술작품 설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심의서류중 일부 내용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작가 작품 제안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이번 엘스퀘어 미술작품 심의에 제안드린 작품은 희망바라기 라는 작품으로 브론즈 소재의 강아지 캐릭터에 우레탄도색, led 조명시설을 바닥부에 매립한 작품 입니다. 추가로 frp 캐릭터 강아지 까지 함께 제작설치되었고 메인이 되는 브론즈 조형물의 사이즈는 가로 1600, 세로 1000, 높이 3000의 청동상 캐릭터 입니다. 익살스러운 강아지의 표정과 즐거움을 느끼게 하는 풍선은 동심을 느끼게 하는 순수함과 행복을 표현 하고 있습니다. 풍선 하나 하나에 소망을 담아서 하늘로 띄어 올리면 소원이 이루어 질 것 같은 ‘희망 바라기’로 설레는 행복함을 표현한 작품입니다.

 

2. 제작 상세 도면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작품제작에 대한 상세 도면을 작업한 내용입니다. 작품의 제작방식과 소재, 그리고 설치 방식과 구조를 명확하게 소개하고 무엇보다 구조에 대한 명확한 이해를 돕기 위해 구조 상세도와 확대도를 표현해 이해를 도왔습니다. 청동상은 소재가 전달하는 육중함과 특유의 질감으로 퀄리티가 높고 제작방식 또한 손이 많이 가기 때문에 그만큼 제작 비용과 기간이 투자됩니다. 하지만 내구성이 매우 좋기때문에 사람들이 자주 접촉할수 있는 공간에서도 날씨의 영향에 상관없이 장기간 노출이 가능합니다.

 

3. 시뮬레이션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작가와 작품이 선정되면 실제 주변 건물이나 시설, 공간에 배치했을때의 스케일과 공간감을 예측하기 위해 3D 시뮬레이션 작업을 진행합니다. 원경과 근경 그리고 야간과 주간 모두 시뮬레이션을 통해 현장감을 예측하고 고객의 동선이나 안전성 여부를 확인해 봅니다. 무엇보다 작품의 예술성과 시민의 편익도 고려하고 위화감이 없는 작품인지를 판단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다양한 환경과 지역, 공간에 적합한 미술컨텐츠 제작 경험을 바탕으로 최적의 결과물을 제안 드립니다.

 

4. 제작 설치 공정의정부 엘스퀘어_강아지 캐릭터 청동 동상 건축 미술 심의 사례심의가 통과되면 실 작품 제작에 진입합니다. 제출한 심의 내용과 동일한 방식과 소재로 작품을 제작하고 클라이언트와 조율한 기간내 작품을 제작해 설치까지 진행합니다. 설치 이후 최종 설치 검수까지 마무리 되면 모든 미술심의 과정이 종료됩니다. 마롱컴퍼니는 클라이언트의 수고를 최소화 하기 위해 건축개요만 전달주시면 비용산출과 작품제안, 제작 설치 검수의 전공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관련 문의가 있으면 아래 배너를 통해 연락주세요. 전담 매니저가 심의 표준 프로세스와 비용/기간 등을 자세히 상담해 드리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