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 4BL_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주물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 4BL_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주물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세종시 현대 힐스테이트 공동주택에 설치한 스테인레스 스틸과 알루미늄 주물 미술작품 심의건을 소개합니다. 정식 공사명은 행정중심복합도시 3-3생활권 H4BL 주상복합 신축공사이며 현장에 설치될 미술작품에 대한 심의와 작품제작 설치를 담당해 진행했습니다. 건물 규모는 지하 2층, 지상 48층의 공동주택이며 전달주신 건축개요를 통해 당해표준 건축비와 연면적을 확인후 그에따른 미술장식품 비용산출후 작품을 제안해 심의를 진행한 건입니다. 심의서류 내용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작가 작품 선정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 4BL_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주물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이번 작품은 MBC 조형물로 유명한 유영호 작가님의 작품으로 스테인레스 스틸과 알루미늄 주물을 이용한 금속 조형물 입니다. 작품명은 ‘Modern life-만남’ 이라는 제목으로 가로 7000에 세로1350, 높이 5600 사이즈의 대형 조형물 입니다.  공중에서 걷고 있는 두 명의 남녀 인물상은 일상의 나날을 희망을 가지고 살아가는 우리 현대인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표현했습니다. 또한 작품의 주된 면적이 중앙의 넓은 잔디 광장의 공중에 위치하여 잔디 광장의 사용 효율을 높이고 접근이 용이하며 시각적인 개방감과 재미있는 공간을 연출했습니다.

 

2. 제작 상세 도면
현대 힐스테이트 세종 4BL_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주물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제작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을 작성합니다. 작품의 설치 방법부터 제작방법, 소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규격, 사이즈 등을 명확히 기재해줍니다. 작품 제작과 더불어 설명판에 대한 내용도 함께 기재해 줬습니다. 작품설명과 작품에 대한 간단한 개요, 그리고 설명판 설치 위치를 기재 해주고 설명판에 대한 소재도 함께 작성해 줍니다. 이렇게 심의통과된 조형물은 실제 이와같이 제작 설치되어야 이후 설치 검수때 문제없이 승인되기 때문에 디테일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체크해 줍니다.

 

3. 시뮬레이션현대 힐스테이트 세종 4BL_스테인레스 스틸, 알루미늄 주물 조형물 미술작품 심의3D 시뮬레이션 작업을 통해 주변 환경과 건물과의 조화를 확인합니다. 근경과 원경, 그리고 주간, 야간 시뮬레이션을 통해 조화와 스케일을 예상하고 설치 완료시 공간에 대한 분위기를 예측할수 있도록 작업합니다. 주민들이 이용할때 위화감이나 사회적 이슈를 내포하지 않는 작품으로 선정하되 보편적이거나 기성품으로 획득할수 있는 작품이 아닌 작가의 작품성이 적용된 미술작품으로 제작해 문화예술진흥법의 취지에 맞도록 구성합니다. 이런 자료를 바탕으로 심의를 거쳐 통과된 작품은 실제 제작/설치 검수과정을 거쳐 심의프로젝트가 마무리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