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학교 강당 무대 위 디스플레이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

학교 강당 무대 위 디스플레이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학교 강당 무대위에 배치해 사용한 한글 스카시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영문과 달리 한글은 자음과 모음의 결합으로 글자가 구성되기 때문에 아크릴 작업이 필수 입니다. 아크릴 작업후 기단을 만들수도 있고 심볼마크와 함께 제작해 사용할수도 있으며 단을 나눠 제작할수도 있습니다. 이번 한글 글자 조형물의 제작 과정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글자 가공학교 강당 무대 위 디스플레이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확정한 시안을 가지고 글자 가공작업을 시작합니다.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의 글자들은 모두 기계식 조각으로 제작됩니다. 스티로폼 블럭을 사이즈에 맞춰 컷팅한뒤 조각기에 넣어 글자의 아웃라인을 따라 열선으로 글자를 조각하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조각되어 나온 글자들은 지정컬러에 맞춰 도색을 시작합니다. 수성계 도료를 지정한 팬톤컬러칩 기준으로 조색 후 2~3회 도색과 건조를 반복시켜 작업합니다.

 

2. 아크릴 접합 작업학교 강당 무대 위 디스플레이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글자 도색이 마무리 되면 사이즈에 맞춰 컷팅한 투명 아크릴 판 전후면으로 글자를 접합해 줍니다. 이번 사례는 기단 작업 없이 글자의 두께를 두껍게 작업해 그대로 자립이 가능하도록 제작했습니다. 자립을 위해 사이즈가 커지면 커질수록 글자나 기단의 두께가 함께 커져야 안정적인 자립이 가능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조금만 바람이 불거나 건드려도 넘어질수 있어 일정수준 이상의 두께를 적용해 제작하고 있습니다.

 

3. 운송 및 배치학교 강당 무대 위 디스플레이 스티로폼 글자 스카시제작 완료된 결과물은 사진을 찍어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드리고 수정사항이 없을 경우 꼼꼼하게 포장해 인도 장소로 운송합니다. 이번 사례는 초등학교 무대 행사에 사용하는 조형물로 별도 고정설치 없이 배치만 해드리는 것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결과물을 인도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를 체크하고 도색에 사용했던 도료 일부를 함께 전달드리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