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어린이 안전체험관에 배치한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frp 소재의 캐릭터 조형물로 디자인 시안이 개발된 상태로 제작과 운송을 요청주셨던 사례입니다. 별도 고정설치 없이 실내 배치한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의 제작 공정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 보겠습니다.

 

1.원형조각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확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원형조각을 시작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3d 조각기를 이용해 진행되었으며 조각기를 이용해 원형조각을 한다해도 리터칭 작업은 사람손을 거쳐야 퀄리티 높은 결과물을 만들수 있습니다. 분할 조각한 원형을 서로 이어붙혀 주고 이음새 부분과 전체면을 매끈하게 다듬어준뒤 원형검수를 시작합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해 주고 1회성 몰드 작업을 시작합니다.

 

2. 성형 작업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원형조각 검수가 완료되면 몰드를 제작하고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강화플라스틱의 약자인 FRP는 플라스틱의 주 재료인 수지에 유리섬유매트를 보강해 만든 성형체 입니다. 일반 플라스틱 보다 내구성이 좋아 외부 조형물로 활용할수 있고 가공이 쉽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묘사가 가능한것이 특징입니다. 성형체와 기단 작업이 마무리 되면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3. 도색작업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평활도와 접착력을 높혀주는 프라이머 작업이 건조되면 그위로 도색작업을 시작합니다. 베이스 컬러를 먼저 도포해주고 부분도색 전 마스킹 작업을 진행해 가면서 도색을 이어 갑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수정사항을 반영해 준다음 코팅공정으로 이어갑니다.

 

4. 코팅 작업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도색작업이 완료되면 그위로 유광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코팅제는 자외선이나 외부 충격으로 인한 손상을 막아주고 조형물의 최종 질감표현을 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단부 텍스트는 클라이언트로 부터 전달받은 로고를 컷팅시트로 제작해 부착하고 그위로 코팅처리해 마감했습니다.

 

5. 운송 설치어린이 안전체험관 마스코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완성된 조형물을 발포지로 포장한 다음 설치 현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이동간 충격을 최소화 하기 위해 견고하게 결속해 운송했습니다. 현장에 도착해 조형물을 인도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재확인 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별도 고정설치를 진행하진 않았지만 이후 이동배치나 고정설치가 가능하도록 기단에 금속날개를 부착해 드렸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