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휴넷 외계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

휴넷 외계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휴넷의 외계인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온라인 교육업체 휴넷의 마스코트 캐릭터를 이용해 포토존을 구성할 목적으로 제작한 이번 조형물은 외계에서 지구를 침공한 외계인을 모티브로 캐릭터를 제작한 후 실제 조형물 형태로 연출한 사례입니다. 전후측면 모두 확인 가능한 디자인 시안을 전달주시고 하부 베이스 플레이트는 시트출력이 아닌 실제 도색으로 우주를 표현한 베이스플레이트를 제작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휴넷 외계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최종 확정된 시안을 전달받아 스티로폼으로 제작을 진행합니다. 부피감이 큰 조형물은 이렇게 각 부분별 분할 조각을 통해 작업이 진행되고 분할 조각후 최종 형태에 맞춰 접합을 합니다. 전체 형상이 완성되면 사포로 표면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다음어 주며 1차 완성후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해 주고 다시 컨펌하는 방식으로 완료합니다.

 

2. 성형 및 도색 작업휴넷 외계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원형조각이 마무리되면 성형작업을 이어갑니다. 성형체 제작후 내부에 골조를 넣고 표면을 매끈하게 갈아준 다음 그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줍니다. 프라이머가 완전히 건조된 상태로 우레탄 페인트를 지정컬러로 조색해 베이스 컬러를 먼저 도색해 줍니다. 그런다음 각 부분도색을 진행하고 1차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3.코팅 작업휴넷 외계인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도색검수가 문제없이 마무리 되면 최종 작업인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코팅제는 크게 유광 무광 반광으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클라이언트 선택사항이고 설치 위치나 연출 목적에 따라 달리 선택할수 있습니다. 무광 코팅은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전달하고 유광코팅은 깨끗하고 투명한 느낌을 연출하기 때문에 현장 분위기에 맞춰 선택하면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