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토끼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카페 입구 포토존 제작

 

기관과 기업이 찾는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입니다.

마롱컴퍼니에서는 미술 프로젝트 전반에 걸쳐 기획, 디자인, 설계, 제작 및 운송 설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조형물은 FRP 소재로 제작된 귀여운 토끼 캐릭터 제작 사례입니다.

FRP 제작 공정 과정을 아래의 글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① 원형 조각 작업 

클라이언트로부터 제공 받은 디자인 시안을 토대로 원형 작업을 실시합니다.

원형은 일반적으로 점토나 스티로폼으로 조각하는데, 이번 조형물의 경우 스티로폼을 이용하여 조각하였습니다.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캐릭터의 비율과 사이즈에 맞춰 조각사가 직접 조각하고,

형태에 수정이 필요한 부분은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통해 확인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② FRP 성형 작업

조각이 완료되면 조형물을 단단히 만들어주기 위하여 FRP 성형 작업을 진행합니다.

성형 작업을 하기 위하여 스티로폼 조각을 이용해 거푸집을 만드는데, 거푸집은 석고, 실리콘, FRP 등 다양한 소재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주로 1회성 제작물의 경우 석고를 이용하여 몰드 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이 완료된 몰드의 속을 파내고 내부 벽면에 유리섬유와 수지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를 만듭니다.

완성된 성형체 표면을 매끄럽게 해주기 위하여 퍼티와 샌딩 등의 연마작업으로 마무리 합니다.

 

 

③ 도색 및 코팅 작업

성형체가 완성되면 도색을 할 차례입니다. 도색은 디자인 시안에 나와있는 색상을 팬톤 컬러칩으로 추출하여 진행합니다.

이번 조형물의 경우 업체의 마스코트이기 때문에 컬러 코드가 지정되어 있어서 바로 도색을 진행하였습니다. 도색은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3~4회 덧발라 뚜렷한 발색 효과를 줍니다.

도색 완료 후 최종적으로 클라이언트의 검수를 받고 코팅을 올립니다.

수정 사항이 생기면 코팅을 바르고 수정할 수 없기 때문에 반드시 도색 후 수정 사항을 체크 받습니다.

 

 

조형물의 도색이 완료되면 코팅을 올려줄 차례입니다.

코팅은 무광, 유광으로 가능하며 이번 조형물의 경우 무광으로 코팅하였습니다.

일반적으로 포토존으로 많이 사용되는 조형물은 무광으로 코팅을 하여 사진을 찍었을때 빛반사가 적도록 합니다.

코팅은 조형물의 유지보수를 위하여 진행하는데, 색 벗겨짐, 흠집 등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해줍니다.

 

이렇게 제작이 완료된 조형물을 안전하게 설치장소로 이동하여 배치해드리는 것으로 본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