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frp 홍학 조형물

[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김포의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수영장에 배치된 홍학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클라이언트 측으로부터 디자인시안 작업을 요청주셔서 기획의도에 맞는 홍학의 스케치 작업후 제작과 운송까지 진행된 사례입니다. 수영장 내외부에 배치 또는 설치될 조형물로 물속에서도 안전하게 떠있을수 있도록 조형물내부에 자갈을 넣어두고 물이 조형물 내부로 들어갈수 있도록 작은 구멍을 내어 제작했습니다. 각 공정별 제작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측 담당자와 제작 관련 상담을 진행하고 디자인 시안 작업부터 진행하길 희망하셨습니다. 대략적인 제작의도와 설치 장소, 제작형태 등을 논의하고 스케치 작업을 통해 시안을 완성합니다. 사이즈를 확정하고 제작 수량과 컬러 등 실 제작에 필요한 세부 사항들을 확정하고 디자인 시안을 컨펌합니다. 총 5개의 홍학을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하나의 몰드를 이용해 복제하기 때문에 형태와 사이즈가 다른 조형물 다량을 제작하는것 보다 제작비용을 절감할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디자인시안이 확정되고 나면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제작합니다. 디자인 시안을 보고 스티로폼 위에 1차 스케치를 진행하고 사이즈에 맞춰 대략의 형태를 열성으로 조각합니다. 그런다음 세부 형태를 완성하기 위해 조각도로 모양을 잡아가면서 조각을 진행합니다. 전체 형태조각이 완성되면 세부 형태를 조각해 주고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과정을 거쳐 부드럽고 매끈한 원형을 조각하게 됩니다. 원형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보내 형태에 대한 확인을 진행하고 수정사항을 반영하거나 문제가 없다면 다음 공정으로 진행됩니다.

 

3. FRP 성형 작업[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원형 조각이 최종 확정되면 해당 원형으로 몰드를 제작합니다. 몰드는 석고와 FRP 두가지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이번 경우 형태가 크지않고 수량이 많지 않아 석고몰드로 제작했습니다.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고 굳어지면 몰드에서 캐스팅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그렇게 캐스팅된 성형체들을 하나의 형태로 이어 붙혀 주고 이음새부분을 퍼티로 매꾼다음 겉면을 매끈하게 다듬는 샌딩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막 캐스팅된 성형체는 유리섬유 가닥이 불규칙하게 나와있어 다칠 염려가 있기 때문에 완성도를 높히기 위해 이렇게 매끈하게 다듬어 주어야 합니다.

 

4. 도색 및 코팅 작업[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성형작업이 마무리 되면 도색실로 옮겨 도색을 시작합니다. 도색전 1차 하도 작업인 프라이머 작업을 먼저 진행해 주는데 이 작업은 우레탄 페인트 도료가 성형체에 보다 더 잘 접착될수 있도록 도와주고 표면의 평활도를 높혀 도색시 매끈한 표면을 연출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런다음 사전에 약속한 지정컬러를 조색하거나 별도 구매해 에어건을 이용해 도색을 시작합니다. 도색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컨펌을 통해 최종 확정을 짓고 마지막으로 도료의 변질을 막고 질감을 표현할수 있는 코팅제를 발라 마무리 합니다.

 

5. 현장 운송 및 배치[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 [frp 동물 조형물] 호텔 마리나베이 루프탑 스카이풀 홍학 조형물 제작모든 제작 과정이 완료되면 조형물을 안전하게 개별포장 합니다. 두꺼운 발포지로 조형물 하나하나 개별포장하고 차량에 옮겨 실은뒤 호텔로 운송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별도의 설치작업없이 운송까지만 진행해 드렸습니다. 현장에서 관계자를 만나 제작물을 전달해 드린다음 이동운송간 발생할수 있는 혹시모를 외부 스크래치를 다시한번 꼼꼼히 확인해 드렸습니다. 이후 담당자님께서 현장 배치후 사진을 남겨 저희에게 공유해 주셨습니다. 호텔 수영장 분위기에 맞는 깔끔하고 귀여운 공간 연출에 포인트가 된 홍학 조형물 입니다.

 

 

마롱컴퍼니는 청동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