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토끼 양 동물 캐릭터 FRP 벤치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로 frp 조형물을 제작한 후 벤치에 고정설치한 사례를 소개합니다. 마롱컴퍼니는 조형물 제작/설치 뿐만 아니라 조형물제작에 필요한 전 공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캐릭터 개발 단계부터 진행이 필요한 경우에도 내부 디자인팀을 통해 캐릭터 시안을 제안받고 실물로 제작/설치까지 가능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디자인 단계부터 참여해 설치까지 진행된 사례로 캐릭터 조형물을 이용한 벤치 조형물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클라이언트가 생각하는 이미지를 공유해주시거나 상담을 통해 전달주시면 그에따른 캐릭터 러프스케치를 통해 방향을 잡아가고 방향설정이 정해지면 디테일 드로잉을 통해 최종 시안을 전달드립니다. 이후 확정된 시안으로 조형물 제작을 위해 스티로폼 원형조각을 진행하고 1차 완료후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통해 수정사항을 반영해 줍니다. 그리고 확정된 원형위로 왁스를 발라주고 석고 몰드를 제작해 줍니다.

 

2. FRP 성형 작업석고몰드를 이용해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한 성형체 작업을 진행합니다.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떼어내고 분할작업한 성형체를 하나로 붙히는 접합과정을 거칩니다. 접합부는 다시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그위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준뒤 지정컬러 도색을 작업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사전 확정된 지정컬러로 우레탄페인트를 이용해 조색합니다. 그리고 먼저 베이스 컬러를 도포해 준 다음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을 통해 부분 도색을 진행해 가며 전체 도색을 완성한뒤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게 됩니다. 수정사항을 반영해주고 최종 도색 컨펌이 되면 마지막 작업인 코팅작업을 시작합니다. 코팅은 유광 무광 반광으로 처리 가능하며 클라이언트의 선택사항입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조형물 제작이 완료되고 이동 설치간 외부 손상을 막기 위해 두꺼운 발포지로 꼼꼼하게 팩킹한 다음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설치 위치를 정확히 잡아주고 나서 고정작업을 진행합니다. 설치 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여부, 그리고 안전상 문제가 없는지 꼼꼼하게 체크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