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콴다 어플 로고로 만든 갈바 금속 조형물

콴다 어플 로고로 만든 갈바 금속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콴다 어플의 심볼마크를 이용해 실내 전시 조형물로 만든 사례를 소개합니다. 주 소재인 갈바 스틸은 금속 조형물을 제작하는 가장 일반적이고 보편적인 소재입니다. 내구성과 가공성이 좋고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갈바 스틸을 절곡/접합해 형태를 완성한 뒤 도색 적용해 줬습니다.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콴다 어플 로고로 만든 갈바 금속 조형물2D로고 디자인 시안을 전달받아 실 제작을 위해 3D시안으로 변경해 작업했습니다.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한 제작 사이즈와 설치 방법, 컬러, 설치 일정 등을 조율하고 세부적인 제작 사항을 확정합니다. 확정된 내용을 바탕으로 견적서를 보내드리고 제작 일정을 안내 해드리면 내부검토 후 제작의사 전달주시고 실제 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2. 금속 가공 및 도색콴다 어플 로고로 만든 갈바 금속 조형물확정된 시안을 제작팀에 전달해 형태가공을 시작합니다. 갈바 금속을 사이즈에 맞춰 레이져 컷팅하고 나서 전후측면부를 접합해 나갑니다. 형태가공을 하면서 내부에 힘을 더 받을 수 있도록 각관으로 골조 작업을 진행하고 골조가 완성되면 하부 베이스 플레이트를 접합해 형상을 마무리 합니다. 그리고 접합면 샌딩처리 후 내식성을 강화시켜줄 방청작업을 더해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컬러 도색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 후 최종 UV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3. 조형물 운송/설치콴다 어플 로고로 만든 갈바 금속 조형물완성된 조형물을 포장재로 꼼꼼하게 포장하고 차량에 실어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이번 조형물은 사무실 실내에 디스플레이할 목적으로 제작했기 때문에 별도 고정작업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실외 행사나 이동배치를 고려해 별도 고정하지 않고 현장에 조형물을 배치한 다음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체크해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