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크리스마스 트리장식과 함께 배치한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대구의 한 뮤지엄 로비에 설치된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선물 장식 사이로 금색의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을 배치해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한 사례입니다. 전체 영문 형태의 텍스트를 2단 나열방식으로 접합하고 하부 기단에는 컷팅시트로 텍스트를 삽입해 제작했습니다. 각 공정별 사진을 보면서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작업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의 상담내용을 바탕으로 제작 가능한 수준의 시안을 작업합니다. 사이즈와 컬러, 텍스트 등 세부 사항을 결정하고 제작방식과 설치 장소를 확인한 뒤 비용과 작업 기간을 안내드렸습니다. 최종 검토후 진행의사를 말씀주시면 계약서 작성과 함께 글자 컷팅 작업을 시작합니다.

 

2. 글자 가공 및 도색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시안을 컷팅기에 업로드하고 두께에 맞는 스티로폼 블럭을 넣어 열선으로 글자의 아웃라인을 따라 컷팅하기 시작합니다. 이렇게 컷팅된 글자들은 하나씩 추출해 주고 도색작업을 시작합니다. 도색은 수성계열의 도료를 사용하는데 스티로폼 특유의 질감을 커버하고 명확하게 색을 표현하기 위해 2~3회 도색과 건조를 반복해 줍니다.

 

3. 기단 접합 및 컷팅시트 작업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도색이 완전히 건조되면 기단에 글자순서대로 나열해 주고 자립할수 있도록 접합해 줍니다. 글자의 라운드가 심한 텍스트는 아랫부분을 약간 반듯하게 컷팅해주고 기단위에 접합해 완성합니다. 그리고 하부 기단에는 포맥스를 전 후면으로 접합해 주고 그위로 지정텍스트를 컷팅시트로 제작해 부착합니다.

 

4. 운송 및 배치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용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제작완성된 글자 조형물은 꼼꼼하게 파손되지 않도록 포장한 다음 인도장소로 운송해 드립니다. 글자 조형물의 이동과 보관,배치를 고려해 가로로 길게 제작하기 보다 이렇게 2개로 나눠 제작하고 트리를 중심으로 꺽여질수 있도록 배치했습니다. 별도 고정설치 없이 결과물을 인도해 드리면서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 여부를 확인한 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