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사례는 병원 영문 알파벳을 모티브로 가공한 벤치형 글자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알파벳 가운데 부분을 앉아있을수 있도록 단차를 둬 만든 글자 조형물로 의자의 기능과 병원명 홍보까지 할수 있는 금속 글자 조형물 입니다. 제작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금속 가공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확정된 시안으로 갈바늄을 컷팅했습니다. 소재는 갈바늄 1.2T 판을 시안에 맞춰 레이져 컷팅해주고 전후측면을 절곡/접합해 개별 글자를 만들어 줍니다. 금속을 가공해 형태를 완성하면 접합부는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하부 베이스 플레이트를 접합합니다. 그리고 내식성을 보강해 주기 위해 방청작업을 진행한 뒤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2. 도색 작업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프라이머가 모두 건조되면 본격적인 도색작업을 시작합니다. 지정팬톤컬러 기준으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하고 에어건으로 뭉침없이 고르게 도포해 줍니다. 베이스 컬러가 먼저 도포되고 건조되면 마스킹 작업후 다른 부분을 다시 도색해 한 부분씩 도색을 이어갑니다. 도색작업이 모두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검수하고 다음 공정으로 넘어갑니다.

 

3. 코팅 작업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도색작업이 모두 완료되고 컨펌까지 끝나면 마지막 공정인 코팅제를 도포해 줍니다. 코팅제는 유광과 무광, 반광으로 적용가능하며, 도료의 손상과 오염을 막아주고 조형물의 최종 질감을 표현하기 위해 진행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비교적 관리가 쉽고 깨끗한 질감을 연출하는 유광 클리어코트를 도포해 마무리 했습니다.

 

4. 운송 설치 공정병원 영문명으로 만든 벤치형 금속 글자 조형물 제작제작 완료된 결과물을 차량에 싣고 설치 장소로 이동합니다. 운송간 스크래치나 손상이 되지 않도록 충분히 완충재와 포장재로 감싸주고 단단히 결속해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잡아주고 베이스 플레이트 타공부에 맞춰 바닥 구멍을 내준뒤 셋트앙카로 고정시켜 줍니다. 이후 볼트캡을 씌워주고 현장을 정리한 다음 마지막 상태점검후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