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서울북성유치원 실내에 배치한 어린이 요리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오늘의메뉴를 소개하는 요리사 캐릭터로 frp 조형물과 갈바스틸, 그리고 아크릴 글자 스카시로 제작한 사례입니다. 이번 사례는 캐릭터의 시안 작업부터 시작해 제작과 운송단계를 진행했고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운송만 해드리는 것으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어린이 캐릭터 조형물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상담을 통해 제작목적와 디자인 방향을 전달받고 1차 스케치안을 전달드려 방향을 잡은 다음 수정사항을 조금씩 보완해 최종 시안을 작업합니다. 시안작업에서 사이즈를 확정하고 컬러와 형태를 명확하게 확정하면서 제작 비용과 기간 등을 전달드릴수 있었습니다. 그렇지 않고 예산이 정해져 있으면 예산에 맞춰진 캐릭터 조형물도 제작이 가능합니다.

 

2.원형 조각 공정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확정된 원형으로 원형조각을 진행합니다. frp 조형물은 전 공정이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됩니다. 전문가의 숙련도에 따라 결과물이 달라지며 특히 형태를 조각하는 조각가에 경험에 따라 퀄리티가 달라질수 있습니다. 조각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거치게 되고 수정사항이 있을경우 반영해 준다음 몰드작업으로 이어집니다.

 

3. FRP 성형 작업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제작한 몰드를 가지고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분할 작업한 성형체를 하나로 이어붙혀 주면서 내부에 골조작업과 하부 원형기단의 접합도 함께 진행합니다. 골조와 기단을 접합하고 전체 성형체 접합이 완성되면 도장면을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프라이머를 도포해 도색을 준비해 줍니다.

 

4. 도색 및 코팅 작업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먼저 베이스 컬러인 화이트 우레탄 페인트로 전체 도색을 진행하고 그위로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후 부분도색을 진행합니다. 메뉴판은 갈바스틸로 제작하고 방청작업후 프라이머 > 도색 작업을 진행합니다. 텍스트는 아크릴 스카시로 제작하고 시안처럼 부착해 완성합니다. 도색이 모두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코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5. 운송 및 배치유치원 어린이 요리사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이번 사례는 별도의 고정설치 작업 없이 제작과 운송만 해드리는것으로 프로젝트를 완료했습니다. 1.5m 정도 사이즈라면 성인 남성 1~2명이서 이동 운반이 가능할 정도의 무게 입니다. 이동배치가 비교적 쉬운 소재라 별도의 고정을 하지않고 배치후 다른곳으로 이동해 사용하기도 합니다. 적당한 자리에 배치하고 나서 클라이언트 담당자께서 현장사진을 공유해 주셨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