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

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춘천의 대표 음식인 막국수와 닭갈비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frp 캐릭터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디자인 시안이 완성된 상태로 제작과 운송, 설치를 담당했던 사례로 입식형 캐릭터 2기를 기단위에 고정설치해 제작하고 기단 전면에 텍스트를 부착해 제작한 사례입니다. frp 제작 과정과 운송설치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 조각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논의한 제작사항과 시안을 기준으로 닭갈비 캐릭터와 막국수 캐릭터를 조각합니다. 1차 바디를 먼저 조각해 주고 팔다리와 그외 악세서리 부분은 별도 조각후 나중에 하나로 이어붙혀 완성합니다. 조각도를 이용해 수작업으로 조각하고 이후 매끄러운 면처리를 위해 사포로 다듬어 형상을 완성합니다. 1차 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문제가 없으면 몰드 작업을 진행해 성형체를 제작 합니다.

 

2. 성형 작업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몰드에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부분 성형체를 제작하고 경화되면 몰드에서 캐스팅해 전체 접합을 진행합니다. 내부에는 각관으로 골조를 만들어 조형물을 세워주고 하부 금속 기단과 용접해 줍니다. 성형체의 외부면은 글라이언더로 갈아 매끈하게 다듬어 주고 frp 성형작업간 발생할 수 있는 기포나 구멍은 퍼티로 메꿔 표면을 매끈하게 다듬어 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성형체 가공후 분할 작업한 성형체를 하나로 합쳐준 뒤 내부에 골조작업을 진행합니다. 접합면과 외부면은 매끈하게 글라인더로 갈아주고 기포가 생긴부분은 퍼티로 메꿔 줍니다. 그리고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시작합니다. 베이스 컬러 도색을 하고 각 부분별 도색을 이어간 다음 완성되면 다시한번 검수과정을 거쳐 확정합니다. 기단 내 컷팅시트 작업까지 마무리 하면 uv 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최종 마무리 작업을 합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춘천 닭갈비 막국수 축제 홍보 FRP 캐릭터 포토존 제작제작이 완료된 닭갈비 캐릭터와 막국수 캐릭터 조형물을 차량에 싣고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운송과 설치는 선택사항으로 직접 지역내 업체를 이용해 설치하시거나 또는 직접 공장으로 찾아오셔서 제작물을 픽업해 가셔도 됩니다. 현장에 도착해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잡아주고 볼트로 금속날개와 고정해 줍니다. 설치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고정과 마감상태를 확인해 주고 현장사진을 남긴 뒤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