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

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롯데월드 어바웃 카페에 배치한 대형 frp 커피잔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커피잔과 컵받침대, 티스푼을 대형사이즈로 제작하고 세로로 쌓아 올린 형태의 대형 컵 조형물 입니다. 안정적이고 안전한 고정을 위해 베이스 플레이트에 긴 파이프를 고정해 각 커피잔을 결속해 제작했습니다. 커피잔은 개별 도색을 별도 적용해 제작하고 디자인 역시 손잡이부분을 다른 타입으로 제작한 사례입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확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진행합니다. 컵 부분은 동일하게 10개를 제작하고 손잡이 부분은 타입이 다른 2가지 형태로 원형을 제작했습니다. 같은 형태의 복수 작업은 원형을 1개반 작업해도 되기 때문에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원형 작업후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을 반영하고 몰드 작업을 이어 갑니다.

 

2. FRP 성형 제작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복수 제작 건으로 몰드는 frp로 제작했습니다.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체를 제작하고 캐스팅 한뒤 접합/샌딩처리해 줍니다. 베이스 플레이트에는 원형 파이프를 고정해 주고 각 커피잔에 구멍을 뚫어 파이프에 삽입할 수 있도록 제작했습니다. 도색전 먼저 컵들을 쌓아보고 문제가 없다고 판단되면 다시 빼내서 도색을 준비합니다.

 

3. 도색 작업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 샌딩작업이 마무리 되면 먼저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 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합니다. 협의된 컬러로 조색한 뒤 1차 베이스 컬러를 도색해 주고 완전히 건조되면 그위로 각 패턴과 문양을 작업합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그위로 코팅제를 도포해 준 다음 결속 작업을 이어갑니다.

 

4. 코팅 및 고정 작업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반짝이는 질감과 깨끗한 컵의 느낌을 연출하기 위해 유광 클리어 코트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개별 컵들을 파이프에 끼워넣어 세워주고 커피잔의 위치를 맞춰준 다음 고정작업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고정이 완료되면 꼼꼼하게 포장한뒤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5. 운송 설치 공정카페 실내 대형 커피잔 FRP 조형물 제작꼼꼼하게 포장한 조형물을 설치 장소로 운송한 뒤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배치 장소로 운반합니다. 사전에 진입로 확보를 하고 진입계획을 세워둬야 설치일에 차질없이 운송배치를 할수 있습니다. 이번 커피잔 조형물은 별도 고정설치를 하지 않았습니다. 이후 다른 장소에 배치할수 있도록 고정작업은 하지 않았지만 베이스 플레이트를 넓게 제작해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