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앞서 제작 경험이 있는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frp 조형물을 추가로 제작하는 프로젝트 입니다. 영주시청의 공식 마스코트 캐릭터인 힐리 캐릭터가 주목받고 시민들에게 반응이 좋아 시청외 다른 기관 건물에도 설치 할수 있도록 입식형과 좌식형 두가지 타입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캐릭터의 포즈와 시안이 확정된 상태로 다시 문의주셔서 자사에서는 캐릭터 조형물 제작과 운송 설치를 담당해 진행했습니다. 제작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농업기술센터와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될 힐리 frp 조형물입니다. 확정된 시안을 바탕으로 각 타입별 스티로폼 원형을 제작합니다. 보통 1개의 조형물을 만들때는 석고몰드를 떠서 제작하지만 같은 사이즈와 형태의 복수 조형물은 frp 몰드를 떠 원형제작 비용을 절감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사이즈와 형태가 다른 경우 복수 제작이라 할지라도 원형제작 과정과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 원형제작 후 클라이언트 검수 과정을 통해 수정사항을 반영하고 몰드작업을 이어갑니다.

 

2. FRP 성형 작업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분할된 몰드 제작후 수지와 유리매트 적층한 뒤 수지가 경화되면 캐스팅 작업을 거칩니다. 그리고 나눠진 성형체를 하나로 이어 붙혀주면서 내부에 골조도 함께 보강해 주면서 전체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접합면과 외부 마감면을 매끈하게 샌딩처리 해주고 frp 성형간 발생하는 기포와 구멍은 퍼티로 메꿔줍니다. 그리고 도색전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완전히 건조시켜 줍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프라이머가 완전히 건조되면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합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지정컬러로 조색하고 베이스 컬러를 도포해 준뒤 마르면 각 부분별 도색을 이어갑니다.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진행해 가면서 퀄리티 높은 도색을 이어가고 하부와 깃발부분 텍스트는 컷팅시트를 부착해 주었습니다. 도색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확정이 되면 유광클리어 코트를 입혀주면서 조형물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 설치 현장까지 조형물을 운송하고 계획된 설치 장소에 조형물을 하차한뒤 설치 작업을 진행합니다.  입식형 조형물은 셋트 앙카로 고정해 주고 좌식형 조형물은 사전에 미리 기성벤치를 구매해 벤치와 조형물을 결속해 고정해 줬습니다. 이후 이동배치가 가능하도록 별도의 고정작업은 하지 않았습니다.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벤치 및 입식형 FRP 조형물 제작실내에는 캐릭터를 이용해 eva 조형물을 제작후 배치해 드렸습니다. eva 조형물은 약간의 탄성이 있는 고무소재의 판을 두께에 맞춰 재단한뒤 전후면에 포맥스를 덧데고 실사출력을 접착한 조형물 입니다. 방문객이나 사람의 접촉이 많은 곳에 배치해도 안전이나 파손의 우려가 적은 것이 장점입니다. 설치 작업이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상태 여부를 확인하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