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글자 금속 조형물 제작

[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갈바 스틸로 제작한 금속 대형 글자 조형물을 소개합니다. 현대건설배구단을 응원하는 힐스테이트 영문 텍스트를 기단과 함께 제작, 실내 체육관 입구에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홍보할수 있도록 제작한 조형물 입니다. 기획 초기에 이동배치가 쉽도록 기단 바닥부에 우레탄 바퀴설치를 하려 했으나 두개로 나눠 제작한뒤 바닥면과의 공간없이 배치할수 있도록 별도 이동카트를 제작해 드렸습니다.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상세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형태와 소재, 글자의크기 등을 확인하고 설치할 위치를 체크합니다. 폰트는 힐스테이트 공식 폰트를 전달받아 원 폰트를 사용해 시안을 제작했습니다. 기획 초기에 이동운반과 진입로 등을 고려해 2개로 나눠 제작하고 기단부 하단에 바퀴를 부착해 이동할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최종 논의 과정에서 바퀴설치를 제거하고 별도의 카트를 제작해 운송이 쉽도록 했습니다. 우레탄 바퀴를 달게 되면 이동배치는 쉽지만 안정감있는 조형물 배치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디자인 시안 확정후 제작팀에 전달해 제작유의사항을 전달하고 실제작에 진입합니다.

 

2. 금속 가공 작업[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 갈바스틸을 제작사이즈에 맞춰 레이저컷팅 한뒤 전후면을 스틸로 감싸 용접합니다. 글자 접합이 완성되면 하단 기단부에 글자를 접합해 줍니다. 이후 용접부를 글라인더로 매끈하게 다듬어 줍니다. 갈바 스틸은 금속 소재중 조형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소재입니다. 경제적인 소재비용에 가공이 쉽고 방청작업후에는 어디든 노출해도 외형변형이 없어 장기 사용이 가능합니다. 필요에 따라 내구성과 내부식성, 질감이 좋은 알루미늄 스틸을 사용하거나 거울처럼 비춰지는 미러서스를 이용해 글자 조형물을 제작하기도 합니다.

 

3. 도색 및 코팅 작업[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 [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기단과 글자가공이 완성되면 도색실로 옮겨 지정컬러로 도색을 시작합니다. 샌딩처리가 완료된 조형물에 방청작업을 시작하고 그 위로 지정컬러의 도료를 도포해 줍니다. 사전에 확정한 팬톤컬러넘버를 확인해 우레탄페인트를 조색하고 2~3회 에어건으로 도포해 완벽한 컬러를 연출합니다. 컬러링 작업이 마무리 되면 하부 기단에 컷팅시트로 홍보 텍스트를 부착해 줍니다. 모든 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측으로 완성사진을 공유해드리고 수정사항을 체크한뒤 문제가 없으면 최종 공정인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4. 운송 및 설치 공정[글자 금속 조형물] 현대건설 배구단 홍보 영문 대형 글자 조형물코팅작업이 마무리된 조형물은 차량에 실어 현장으로 운송 됩니다. 이동간 조형물 외형에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두꺼운 발포지로 안전하게 감싸 현장까지 이동합니다. 지정장소에 조형물을 배치하고 함께 제작한 이동카트를 인도해 드렸습니다. 이번 글자 조형물은 이후 다른곳에도 이동배치해 사용가능하도록 별도 고정설치 작업을 진행하지 않았습니다. 배치후 다시한번 외부 마감면 상태 체크와 안전성여부를 확인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금속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