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박종태 작가_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프로젝트 협업 작가 소개

박종태 작가_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프로젝트 협업 작가 소개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마롱컴퍼니와 건축미술심의 프로젝트에 협업중인 작가중 스테인리스 소재의 작업을 주로 하고 있는 박종태 작가님을 소개합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장식품 심의에 필요한 클라이언트와 조각/회화 등 예술작가와의 연결을 해드리고 심의와 관련한 모든 부분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분야의 협업 작가님 중 금속 스틸 소재의 조형작업을 하고 있는 박종태 작가님의 작업물을 보며 소개를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건축물 미술장식품 사례_박종태 작가박종태 작가_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프로젝트 협업 작가 소개현재까지도 다수의 개인전과 단체전 등 개인 작품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으면서 건축미술품심의 프로젝트에도 활동하고 있는 박종태 작가의 작품입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와 하부의 석재 기단의 부드러운 곡선 형태가 조합된 작품으로 지정컬러 연출을 통해 스테인리스의 내구성과 조형미를 유지하면서도 시각적 즐거움을 전달하는 작품 입니다. 정형과 비정형 형상의 중간 형태는 관람자로 하여금 충분한 안정감과 예술적 요소를 모두 전달하고 소재 자체의 내구성으로 장시간 외부 노출에도 형태 변형과 파손의 우려가 적은것이 특징 입니다.

 

박종태 작가_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프로젝트 협업 작가 소개스테인리스 소재 자체가 전달하는 차가운 메탈느낌의 바디를 다수의 꽃잎 유닛과 우레탄 도장으로 커버한 작품과 작은 유닛이 모여 하나의 대형 꽃을 연상케 하는 작품까지 같지만 또다른 느낌의 작품 활동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건축 미술장식품 심의는 예술성에만 집중하지 않고 실용적이며 위화감없이 주변 환경과의 조화가 얼마나 이루어 지는지에 따라 심의 여부가 갈라질수 있습니다. 이런 부분을 충분히 고려한 작품으로 박종태 작가님의 작업들은 소재와 형태, 색체 3요소 모두 미술심의 표준 가이드에 적합한 작품들이라 할수 있습니다.

 

2. 마롱컴퍼니 심의진행 사례박종태 작가_건축물 미술작품 심의 프로젝트 협업 작가 소개마롱컴퍼니는 그동안 다수의 건축 미술품 심의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소재 역시 브론즈, 금속, 석재, frp 등 다양한 재료로 심의 작품들을 제안, 제작설치를 진행해 드렸으며 조각작품 외에도 회화 작품 역시 진행해 드렸습니다. 미술 심의 업무는 대부분 해당 업무를 자세히 안내해주는 곳이 많지 않아 담당자로써 업무를 진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이런 미술심의 업무만 전문 전담해 진행하는 매니저를 통해 심의 시작과 작품제안, 제작과 설치, 검수까지 전공정을 한번에 진행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