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

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실외에 설치한 장류캐릭터 6종의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설치 사례를 소개합니다. 사전 개발된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자사에서는 FRP 조형물 제작과 운송, 설치 공정을 담당하고 클라이언트와의 일정 조율을 통해 정해진 일자에 문제없이 제작 설치한 사례입니다. 각 캐릭터의 특징과 제작 스탠다드를 준수해 제작하고 지형과 설치면 컨디션에 적합한 고정설치 방식을 제안해 설치해 드렸습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조각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 각 캐릭터의 개별 시안을 확인하고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하게 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비교적 형태가 단순하고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면 시안만으로 제작이 가능하지만 디테일한 표현이 필요한 로봇이나 특정 상품, 자세나 표정묘사가 필요할 경우 정면 외 측/후면 시안도 함께 필요합니다. 각 캐릭터별 특징을 캐치하고 정확한 비율에 맞게 형태 조각을 진행하고 단계별 세부 조각을 통해 완성도를 높혀 갑니다. 1차 원형 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통해 수정사항을 확인하고 문제가 없으면 바로 다음공정인 몰드/성형작업을 이어갑니다.

 

2. FRP 성형 작업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제작수량이 1건씩일 경우 빠른 제작을 위해 석고몰드를 제작합니다. 같은 형태의 많은 수량을 제작할 경우 FRP로 몰드를 만들기도 하지만 보통은 석고몰드 제작후 빠르게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수지와 유리매트를 이용해 적층한 성형체를 몰드에서 캐스팅하고 내부를 골조작업으로 보강해 준다음 성형체 전후면을 접합해 캐릭터 형상을 완성해 줍니다. 그런다음 자립할수 있도록 원형 베이스플레이트나 각관 구조틀에 조형물을 스탠딩 시켜 줍니다. 그리고 샌딩과 퍼티작업을 통해 면마감 작업을 진행합니다.

 

3. 도색 및 코팅작업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 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면마감 작업후 도색실로 옮겨 도색작업을 이어갑니다. 하도 중도 상도 작업으로 나눠 도색을 진행하게 되는데 먼저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조색후 컬러를 입혀줍니다. 우레탄 페인트를 이용해 지정컬러를 정확히 조색하고 프라이머 위로 에어건을 이용해 고르게 도포해 줍니다.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을 통해 컬러 경계면을 깔끔하게 처리해준다음 전체 도색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하고 최종 확정된 조형물에 한해 코팅작업을 이어갑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야외 상설 전시에도 비교적 관리이슈가 적은 유광코팅으로 마무리 했습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 순창 발효소스토굴 전시관 장류캐릭터 FRP 조형물 6종제작이 모두 마무리 되고 두꺼운 발포지로 개별 포장한뒤 차량에 실어 설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사전에 미리 진입로와 바닥면 컨디션을 확인하고 계획된 설치 방식으로 고정작업을 진행합니다. 바닥부와 고정설치를 마무리 하면 다시한번 조형물의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 그리고 고정설치의 견고함을 체크하고 담당자의 확인을 통해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설치 현장을 정리하고 나서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모든 공정을 완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