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캐릭터 frp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월악산의 깃대종 산양을 모티브로 캐릭터화한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캐릭터 조형물 2종과 석재 기단 그리고 안내판까지 제작한 사례입니다. 석재 기단은 석재느낌을 연출한 frp 모형으로 제작하고 고정설치를 위해 기초공사를 진행한 후 셋트앙카볼트로 고정설치 했습니다. 제작 과정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로 부터 시안을 전달받아 제작 관련 내용을 확인하고 제작견적과 기간을 안내 해드린후 제작의사를 전달주시면 계약서 작성과 함께 원형조각 작업을 시작합니다. 각 부분별 분할 조각후 나중에 하나로 합쳐 최종 완성하게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수정사항을 보완하고 최종 검수한 원형으로 몰드를 만들고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성형작업을 시작합니다.

 

2. frp 성형 및 도색 작업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성형작업이 완성되면 성형체 내부에 골조를 보강하고 하부 기단과 접합해 줍니다. 그리고 전체 도색을 시작합니다. 먼저 도료와 성형체의 접착력을 높혀주기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베이스컬러 도색 > 마스킹 작업 > 부분 도색 과정을 거쳐 최종 완료합니다. 그리고 다시 검수과정을 진행하고 도색 컬러 관련 수정사항을 확인 합니다.

 

3. 코팅 작업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도색 검수 후 수정사항을 반영해 준뒤 최종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이번 사례는 산양 캐릭터는 유광 코팅으로 마무리 하고 안내판과 하부 석재 기단부는 무광 코팅으로 질감의 차이를 둬 마무리 했습니다. 석재는 좀더 돌의 느낌이 날수 있도록 하고 캐릭터 조형물은 유지관리가 쉽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제작 완료 사진을 공유해 드리면서 포장/운송 준비를 합니다.

 

4. 운송 설치 공정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사전에 현장에서 기초 콘크리트 공사를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설치 일정에 맞춰 조형물을 현장으로 운송하고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정확한 위치를 잡아준 다음 앙카볼트로 기단을 고정시켜 줍니다. 이후 결속 상태를 확인하고 주변을 토사와 잔디로 덮어 주면서 설치작업을 종료합니다. 이후 운송 설치시 발생한 스크래치와 손상은 없는지 재확인하고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 했습니다.

 

 

월악산 국립공원 깃대종 산양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마롱컴퍼니는 건축물 미술작품심의 프로젝트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