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스튜디오 촬영 소품용 스티로폼 글자 모형 제작

스튜디오 촬영 소품용 스티로폼 글자 모형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 입니다. 이번 사례는 스튜디오 촬영 소품으로 사용한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사례를 소개합니다. 영문 알파벳을 이용해 개별 자립형 스카시와 기단위 알파벳이 조합된 조형물 입니다. g 글자의 경우 개별 자립이 가능하도록 하부에 투명 아크릴판을 부착해 자립가능하도록 제작하고 ca 글자는 기단위에 접합해 완성했습니다. 기단 전면부에는 포맥스를 덧대고 그위에 실사 출력을 부착해 완성했습니다. 제작과정 사진을 보며 자세한 소개를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글자 가공 및 포맥스 작업스튜디오 촬영 소품용 스티로폼 글자 모형 제작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사항을 확정하고 제작의사를 전달주시면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시안작업을 진행합니다. 제작 시안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께 공유해 확정하고 글자 가공작업을 진행합니다. 컷팅기의 열선을 통해 글자를 조각하고 추출된 글자는 지정컬러로 도색해 완전히 건조시켜 줍니다. 기단은 사이즈에 맞춰 컷팅하고 전후면에 포맥스를 접착해 준 다음 텍스트가 나온 실사출력물을 부착해 완성합니다. g 글자의 경우 개별 자립이 가능하도록 하부에 투명 아크릴판을 덧데서 자립시켜 줍니다. 제작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께 사진을 공유해 드리면서 운송을 준비합니다.

 

2. 운송 배치 공정스튜디오 촬영 소품용 스티로폼 글자 모형 제작스티로폼 조형물은 별도의 고정작업이 없습니다. 소재와 활용특성상 이동배치가 쉽도록 하기 위해 일부러 한곳에 고정하지는 않지만 장소와 환경을 고려해 고정이 필요하다 판단할땐 양면테이프 정도로 바닥과 접착해 줍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 야외에 배치해야 하는 경우 기단부에 합판을 덧데고 합판과 바닥을 스트링이나 케이블타이로 고정하기도 합니다. 현장으로 글자 조형물을 운송해 드리면서 도색에 사용했던 도료 일부를 함께 전달드리면서 현장사진을 남기며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스티로폼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