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입구에 설치한 김시민 장군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임진왜란 당시 진주대첩의 영웅 김시민 장군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일반적인 장군 조형물은 근엄하고 위압감있는 형태와 소재로 무거운 느낌을 연출하는게 보통이지만 이런 캐릭터 형태로 제작하니 더 친근하고 가깝게 느껴집니다. 어린이 방문객이 많은 도서관 입구에 설치한 이번 사례의 제작 과정을 소개합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전달주신 캐릭터 시안을 바탕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합니다. 상부는 장군 캐릭터, 하부는 책 형태를 조각하고 각 분할 작업후 나중에 하나의 형태로 이어붙혀 완성합니다. 1차 조각이 완성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진행합니다. 직접 방문하기도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안될땐 보통 이렇게 사진상으로 확인하고 수정사항을 반영해 최종 확정을 짓습니다.

 

2. FRP 성형 작업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원형 조각이 마무리 되면 몰드를 제작해 성형작업을 진행합니다. 몰드 안쪽 면으로 수지와 유리섬유를 적층하고 수지가 경화되면 몰드에서 캐스팅 합니다. 그리고 분할제작했던 성형체들을 하나로 이어 붙혀주고 내부에 골조를 넣어 더욱 안정감 있는 형태로 제작합니다. 이후 접합부나 전체 마감면을 매끈하게 샌딩처리하고 도색실로 이동해 줍니다.

 

3. 도색 작업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도색작업을 시작하기 전 도장면의 평활도를 높혀주기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합니다. 발색과 접착력이 좋은 우레탄페인트를 지정한 팬톤넘버를 기준으로 조색하고 에어건으로 고르게 분사해 줍니다. 꼼꼼하게 마스킹 작업을 하면서 각 부분별 도색을 이어가고 완성후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도색 검수를 진행해 수정사항을 확인합니다.

 

4. 코팅 작업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도색상태를 점검해 수정사항이 있으면 반영해 주고 문제없다 판단되면 마지막 공정을 진행합니다. 이번 김시민 장군 캐릭터 조형물은 야외 상시 노출을 고려해 비교적 관리이슈가 적은 유광코팅으로 마감했습니다. 유광코팅은 오염물 제거가 쉽고 깨끗한 느낌을 전달하기 때문에 실외 조형물에 적합합니다.

 

5. 운송 설치 공정진주시 어린이 도서관 김시민 장군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완성된 조형물은 설치 현장으로 이동해 고정설치를 진행합니다. 현장에 도착해 현장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설치 위치를 정확히 잡아주고 미리 협의된 방식으로 고정작업을 진행합니다. 가장 일반적으로는 베이스 플레이트에 타공하고 바닥부에 셋트앙카로 고정하는게 보편적입니다. 이번 사례역시 셋트앙카로 설치하고 다시한번 마감상태를 점검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종료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