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기관 대상 미술 프로젝트 전문 수행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프로젝트는 용산 경리단길의 초입부에 설치한 금속 대형 글자 조형물 제작 건입니다. 디자인 컨셉부터 제작, 설치까지 마롱컴퍼니에서 담당한 프로젝트로, 포토존이자 경리단길의 랜드마크 역할을 할 수 있는 조형물을 제작했습니다. 장기간 야외에 노출되는 설치되는 조형물인 만큼 내구성이 중요한 상황이었는데요. 일반적인 스틸보다 더욱 내식성(부식에 저항하는 성질)이 뛰어난 스테인리스판을 가공해서 글자 조형물을 만들기로 하였습니다. 스테인리스의 불연성, 또한 유해물질이 없다는 특징도 사람들과  가까운 곳에 설치되는 조형물로서 더욱 적합합니다.

 

1. 디자인 시안 작업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예산, 기획의도, 제작방향 등을 확인하고 그에 따른 컨셉을 제안합니다. 확정된 컨셉을 바탕으로 시안을 제작, 이를 고도화 최종 디자인을 확정 짓습니다. 확정된 디자인 바탕으로 제작 작업을 위한 설계도면을 제작합니다.

 

2. 금속 가공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설계도에 따라 스테인리스 강판을 레이저 컷팅하고 글자의 전후측면을 절곡/접합해 글자 형태를 완성시킵니다. 용접부를 샌딩처리하여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설계도에 따라 스테인리스 강판을 레이저 컷팅하고 글자의 전후측면을 절곡/접합해 글자 형태를 완성시킵니다. 용접부를 샌딩처리하여 표면을 매끈하게 만들어줍니다. 글자를 고정시킬 수 있는 트러스를 각관을 제단하여 제작하고 글자 조형물을 접합시킵니다. 마찬가지로 용접부를 샌딩처리하여 깔끔하게 마무리합니다.

 

3. 도색 공정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글자 형태와 트러스 가공 후 도색 작업이 진행됩니다. 금속에 바로 도료를 뿌릴 경우 쉽게 분리되기에, 이를 방지하기 위해 먼저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여러가지 컬러를 도색해야하는 경우, 마스킹 작업을 병행하며, 도료의 뭉침, 붓 자국 등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건(에어 스프레이)을 사용하여 도색합니다. 클라이언트 컨펌 후 uv 클리어코트로 코팅하여 마무리합니다.

 

4. 운송 및 설치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예정일에 맞춰 완성된 조형물을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이동 중에 조형물이 손상되지 않도록 안전하게 포장하여 운송하며, 무거운 조형물이 설치되는 만큼, 작업 중 보도블럭 등이 손상되지 않도록 유의하며 작업합니다. 크레인을 이용해 조형물을 내린 뒤 셋트앙카 타공으로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설치 환경에 따라 조형물의 지지, 고정를 위한 보강 작업이 필요하기도 합니다.

 

6. 설치 완료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 용산 경리단길 대형 금속 글자 조형물마지막으로 마감 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점검함으로써 모든 프로젝트를 마무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상징 글자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