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안스베이커리 마카롱 벤치 FRP 조형물 제작

[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유명 베이커리 앞 고객들의 휴게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는 벤치이자 판매 상품인 마카롱을 홍보하는 포토존 조형물 제작 사례입니다. 견고한 FRP 소재의 마카롱 조형물에 화사하고 다양한 색상을 더해 제작된 마카롱 벤치 사례로 발주처의 드로잉을 공유받고 디자인부터 진행되었습니다. 사진을 보며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공정을  하나씩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사에서는디자인과 제작, 운송, 설치를 담당했습니다.

 

1. 드로잉  공유 및 디자인 시안 작업[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조형물 제작에 앞서 조형물을 제작하는 목적과 컨셉을 전달 받고 구체적인 디자인 및 크기, 제작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습니다. 실제 판매 하고 계시는 마카롱을 활용하여, 매장 앞쪽에 빈공간에 둘 벤치 조형물을 희망하셨으며, 다양한 형태 중 세개의 마카롱이 나란히 눕혀진 디자인으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발주처에서 마카롱 꼬끄 부분의 거친 느낌을 그대로 살려 조각하시길 희망하셨기 때문에 디자인 시안 작업에도 이 부분 반영하여 진행되었습니다.

 

2. 원형 조각 작업[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FRP 성형체 제작에 앞서 이뤄지는 원형 조각은 흙이나 스티로폼을 사용하여 제작됩니다. 각 재료의 특성 및 제작하려는 조형물에 따라 원형 조각 재료가 선정되고, 이번 프로젝트는 스티로폼 특유의 거친 면을 꼬끄 부분에 적극활용하여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완성하였습니다. 또한 베이커리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앉는 벤치 조형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상단부를 일정 부분 평평하게 조각하였습니다. 원형 조각 다음 단계부터는 형태 수정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발주처의 조각 컨펌을 받은 후 FRP 성형체 제작이 시작됩니다.

 

3. FRP 성형체 제작[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스티로폼 원형 위로 석고 몰드를 제작 해준 다음 석고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여 FRP 성형체가 제작 됩니다. 이 때 벤치형 조형물의 경우 내부 철골 보강을 진행하여 보다 안전성을 높여 제작합니다. FRP 성형체는 결합 및 조립 작업을 거친 다음 구멍 등을 메꿔주는 퍼티 작업과 표면을 매끄럽게 다듬는 샌딩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표면이 곱게 마감되고 나면 하도 프라이머 작업을 통해 다음에 있을 도색 작업을 준비합니다.

 

4. 도색 작업[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프라이머가 완전히 건조된 후에 디자인 시안을 바탕으로 지정 색상으로 도색이 진행됩니다. 우레탄 도료를 고루 분사해 도색이 이뤄지며, 여러번의 도색과 건조를 통해 완벽한 색상을 구현합니다. 발주처의 요청에 의해 마카롱 꼬끄 부분과 크림 부분이 적당히 구분될 수 있도록 색상을 조정하였으며, 자사에서는 각 공정 단계별로 발주처의 컨펌을 받아 진행되기 때문에 제작 중 조율을 통해 요청하시는 부분이 반영되기도 합니다.

 

5. 코팅 작업[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도색 건조 후 UV 클리어 코팅제를 도포해 조형물을 코팅합니다. 코팅은 장기간 햇볕에 노출될 조형물의 내구성을 강화해 줄 뿐만 아니라 표면을 매끄럽게 정리해줍니다. 코팅은 크게 유광과 무광으로 나눠지며, 발주처에 요청에 따라 유광과 무광 코팅제를 섞어 반광으로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유지 및 관리가 가장 간편한 유광으로 코팅이 진행되었습니다. 조형물이 나무데크 위 설치 될 것을 고려하여 조형물 하부에는 베이스플레이트를 각각 부착하여 설치가 용이하게끔 제작하였습니다.

 

6. 조형물 설치[FRP 조형물 제작] 마카롱 벤치 모형 제작 업체완성된 조형물은 꼼꼼하게 포장하여 안전하게 운반되었으며, 설치 위치에 배치 및 고정 설치되었습니다. 나무 데크 아래로 지나는 쇠 파이프를 찾아 베이스 플레이트와 결합시켜주었으며, 이 때 사각 보다는 원형 베이스플레이트를 부착해야 파이프 찾기에 유리합니다. 조형물 설치 이후에는 조형물의 안전성을 다시한 번 체크하고 프로젝트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실내는 물론 야외 조형물로 자주 활용되는 FRP 조형물의 더 많은 사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배너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제작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