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프로젝트 전문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영주시청에서 의뢰주시고 시청 건물 외부에 포토존 형식으로 설치한 영주시청의 힐리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영주시청에서 개발한 힐리 캐릭터를 frp 조형물로 구현해 방문객을 맞이하고 힐리 캐릭터를 홍보할수 있는 역할을 하는 홍보용 조형물입니다. 입식형 조형물과 좌식형 조형물 두가지 타입으로 제작했고 좌식형은 소나무 벤치에 앉아 여유롭게 힐링하고 있는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나무 데크위에 고정설치 했습니다. 각 타입별 제작과정 사진을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캐릭터의 시안을 공유받아 제작 유의사항을 논의합니다. 제작비용과 기간, 설치 방식과 사이즈 등 실 제작에 필요한 세부적인 내용을 조율하고 확정되면 실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비교적 형태가 단순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스티로폼으로 원형을 조각합니다. 기존 힐리 캐릭터의 완벽한 구현을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비례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원형을 조각하고 1차 원형 완성후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최종 수정사항 반영뒤 몰드작업을 진행합니다.

 

2. 성형 및 도색, 코팅 공정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 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몰드 제작후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한 성형체를 완성하고 내부 골조작업을 보강해 최종 성형체를 완성합니다. 입식형은 갈바소재의 원형기단을 제작해 성형체와 접합해주고 입식 좌식 모두 외부 면마감(샌딩+퍼티)후 도색작업을 이어갑니다. 먼저 프라이머를 도포해 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도색을 진행합니다. 기존 캐릭터시안에서 확인되는 팬톤컬러 넘버를 기준으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한 뒤 에어건으로 고르게 도포해 줍니다. 베이스 컬러 도색후 꼼꼼한 마스킹작업을 바탕으로 경계면이 명확한 도색을 실시했습니다. 이후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최종 확정되면 uv클리어코트를 도포해주면서 제작을 마무리 합니다.

 

3. 운송 및 설치 공정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영주시청 힐리 캐릭터 좌식형 입식형 frp 포토존 조형물제작이 완료되면 꼼꼼하게 포장해 설치 현장으로 운송합니다. 이동간 스크래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차량에 안전하게 실고 내부 완충재를 넣어 흔들리지 않게 결속해 이동합니다. 현장에 도착해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지정위치에 조형물을 내리고 정확한 고정위치를 잡아 줍니다. 설치 방식은 미리 논의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설치 작업이 마무리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안전성 여부를 재 확인합니다. 문제가 없다 판단되면 현장 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