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괴산 청천푸른내시장에 설치된 포토존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괴산의 특산물인 버섯을 모티브로 캐릭터화한 디자인 시안을 전달받아 frp 조형물로 제작과 운송/설치를 담당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송이버섯과 표고버섯 캐릭터 각 1기씩 제작해 담장 벽화와 함께 설치한 이번 프로젝트의 제작 과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티로폼 원형 조각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확정된 시안으로 스티로폼 원형 조각을 시작합니다. 한번에 전체 조각하는 방식이 아닌, 조각 편의를 위해 각 부분별 조각후 나중에 하나로 접합해 이음새를 다듬어주는 방식으로 조각합니다. 먼저 바디부분을 전체적으로 조각해 주고 소품이나 머리 같은 부분은 별도 조각한 다음 접합해 완성합니다.

 

2. frp 성형작업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원형조각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을 보완하고, 최종 확정된 원형에 몰드작업을 해 틀을 만들어 줍니다. 그리고 몰드 안쪽에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주고 경화시켜 캐스팅합니다. 각 부분 작업으로 캐스팅된 성형체를 하나로 조립해 주고 내부 골조 작업과 베이스 플레이트 접합을 통해 성형체를 자립시켜 줍니다.

 

3. 도색과 코팅작업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성형작업이 마무리 되면 도색을 시작합니다. 먼저 전체적으로 프라이머를 도포해 성형체의 평활도와 접착력을 높혀주고 그위로 지정컬러 조색한 우레탄 페인트를 도포해 줍니다. 베이스 컬러부터 도포하고 완성되면 각 부분 도색후 그라데이션이 필요한 부분은 별도 리터칭을 진행합니다. 다시 도색검수를 진행한 뒤 최종 uv클리어 코트를 도포해 주면서 작업을 마무리 합니다.

 

4. 운송/설치 공정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괴산 청천푸른내시장 포토존 버섯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 조형물 작업이 완료되면 발포지로 포장하고 차량에 실어 설치 현장으로 이동합니다. 현장에서는 이미 벽화작업과 벤치 작업이 완료되어 있었는데요.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정확히 고정 설치 할 위치를 잡아주고 바닥과 플레이트를 셋트앙카로 고정해 줍니다. 설치 작업이 완료되면 다시한번 마감상태와 고정여부를 재확인하며 프로젝트를 마무리 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