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베이커리 매장 입구 마스코트 FRP 캐릭터 벤치 조형물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남양주의 베이커리 매장 입구에 설치한 소녀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기성벤치를 별도 구매해 좌식형으로 조형물을 제작하고 벤치와 결합해 매장 입구에 설치한 사례로 소녀가 바게트 빵을 안고 k-하트를 하고 있는 모습의 캐릭터 입니다. 캐릭터 개발 단계부터 참여해 제작과 운송, 설치 의 전공정을 자사에서 진행한 사례로 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기획의도를 적극 반영한 마스코트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각 공정별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디자인 시안 작업상담과정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원하는 방향의 캐릭터를 러프스케치로 표현하고 방향이 잡히면 스캐치를 다듬어 갑니다. 이후 그래픽툴로 시안을 작업하고 완성이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수정사항들을 반영해 준다음 최종 확정안으로 제작팀에 전달합니다. 실 제작전 제작팀과 회의를 통해 조각시 참고해야할 사항이나 느낌을 함께 공유하고 원형작업을 진행합니다.

 

2. 스티로폼 원형 조각확정된 시안으로 스티로폼을 이용해 원형을 조각합니다. 캐릭터 조형물의 특징이 머리가 크고 바디와 팔다리가 짧게 작업해야 귀엽게 표현될수 있습니다. 조각작업이 쉽도록 각 부분별 조각작업을 진행하고 나중에 하나의 형상으로 접합해 완성해 줍니다. 조각작업이 마무리 되면 클라이언트 검수과정을 거치고 수정사항을 반영해 준뒤 확정이 되면 석고 몰드를 작업합니다.

 

3. FRP 성형 작업몰드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해 주고 굳어지면 몰드에서 캐스팅해 줍니다. 그리고 성형체 내부로 골조를 덧데 내구성을 더 보강해 주고 성형체 전후면을 접합해 준다음 이음새부분을 매끈하게 다듬어 줍니다. 그리고 전체 외부 마감면을 글라인더로 갈아 매끈한 표면 연출을 해줍니다.

 

4. 도색 및 코팅 공정면작업이후 도색실로 옮겨 컬러링을 시작합니다. 컬러는 사전 협의된 지정컬러로 도색하는데 도색전 도료와 성형체의 접착력을 높혀주는 프라이머를 먼저 올려주고 그위로 우레탄 페인트 도색을 진행합니다. 베이스 컬러 도색후 각 부분별 도색을 위해 마스킹 작업을 하면서 순차적 도색작업을 진행하고 완료가 되면 다시한번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확정을 합니다. 도색 검수가 끝나면 최종 질감 연출과 도료 보호를 위해 코팅작업을 진행합니다.

 

5. 운송 및 설치 공정완성된 조형물은 운송과정에서 손상이 안되도록 두꺼운 발포지로 꼼꼼하게 팩킹해주고 차량에 실어 설치 현장으로 이동 합니다. 현장에 도착해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설치 위치를 정확하게 잡아준 다음 바닥과 벤치를 고정해 줍니다. 사전에 미리 진입로와 설치 장소, 바닥부 컨디션을 확인함으로 매끄럽게 고정설치 작업이 진행됩니다. 설치가 마무리 되면 다시한번더 마감상태와 손상여부를 확인하고 고정상태와 안전여부를 꼼꼼히 체크한뒤 현장사진을 남기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합니다.

 

마롱컴퍼니는 FRP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