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금속 조형물 제작]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상징조형물 디자인 및 시공 사례(미술 장식품)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디자인 및 설계 프로젝트가 실제 시공, 설치로 이어지기 위해서는 기획부터 시공까지 단계별로 계획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상징조형물을 디자인부터 시공까지 통합적으로 진행한 사례입니다. 학교라는 기관에 맞게 컨텐츠를 디자인하고, 설계, 시공 해야하는 프로젝트 이기 때문에 그 이미지를 상징할 수 있도록 기획하는 것이 중요한 프로젝트입니다.

 


소재 선정 및 1차디자인

먼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를 상징할 수 있는 창의적이면서 진취적인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조형물을 기획하기위해 클라이언트와 여러번의 미팅과 디자인 제안을 통해 진행합니다. 1차 디자인에서는 조형물의 대략적인 컨셉과 알맞는 소재를 선정하여 디자인의 방향성을 결정합니다.

 


2차 디자인

2차 디자인에서는 클라이언트가 선호하는 소재를 기준으로 2D 디자인 제안을 한 자료입니다. 클라이언트와의 여러번의 피드백을 통해 최종 디자인이 완성되기까지 많은 아이디어들이 나오지만, 저희 마롱컴퍼니에서는 세심하게 클라이언트의 의견을 반영하여 만족도 높은 디자인을 위해 노력합니다. 주소재가 스테인리스로 정해진모습을 알 수 있습니다.

 

 


3차 디자인

3차 디자인에서는 3D 설계를 통해 구체적인 최종안을 추리고, 그에 맞게 조형물 설명서와 입간판을 디자인합니다. 3차 디자인 시안에 오면 좀더 구체적인 크기에 대한 부분까지 정해진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의뢰하신 비행기가 상승하는 곡선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을 마롱컴퍼니에서는 제공합니다.

 

 

 


최종 디자인 제안 및 설계도면 작성

최종 선정된 조형물 디자인과 조형물의 해설을 담은 설명석 디자인, 해당 조형물과 어울리는 입간판을 최종 제안합니다. 이 단계에서는 컨셉에 대한 해설, 평면도, 3D 렌더링 모습을 통해 최종 시공되기전 모습을 실제와 비슷하도록 제작합니다. 이때 실시설계 도면을 제작하여 실제 제작과 시공이 될 때 문제가 없도록 양식에 맞추어 작성합니다.

 

 

 

 

 


시공 및 설치 

완성된 도면을 기준으로 제작한 조형물을 운반하여 실제 장소에 설치합니다. 미리 클라이언트와 협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설치를 하게 되지만, 실제 시공할 때 예상치 못한 환경적 상황으로 변경되는 경우 클라이언트와 협의를 통해 좀더 효과적인 시공 방법을 제안합니다. 학교측에서 경사로에 위치한 건물이라 건물 진입시 조형물이 잘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기초부분에서 70cm 정도 높여 좌대를 제작하여 더 잘 보일 수 있도록 변경 시행하였습니다.

 

 

마롱컴퍼니는 디자인/ 설계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