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품 심의/설계

디자인 설계 제작 _ 세종시청 김종서장군 역사 공원 상징조형물

 

 

안녕하세요.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미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디자인 및 설계 프로젝트는 클라이언트가 필요로 하는 주제와 요청사항에 맞게 기획하는것이 중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사례는 세종시 김종서 장군 묘역 역사공원의 대상지에 맞게 조형물을 기획하고 디자인한 디자인 프로젝트 입니다. 세종시청에서 기획 및 디자인의뢰를 주셨구요, 김종서장군의 묘역을 정비하여 역사성과 진정성을 찾고, 세종특별자치시와 주변지역의 문화관광자원을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자  마련된 사업이기 때문에 그 목적에 맞게 기획하는 것이 중요한 디자인 프로젝트입니다.

 


 

사업의 개요 파악 및 프로젝트 계획 수립

디자인 프로젝트 프로세스를 나누기 전 사업의 종합정비기본계획을 꼼꼼히 살피고, 김종서장군의 사적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사업의 추진 일정에 맞추어 프로젝트 계획을 세워놓아야 기한에 맞추어 프로젝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마롱컴퍼니는 클라이언트의 사업계획에 맞추어 필요한 서류 또한 꼼꼼히 처리하여 프로젝트 전반에 문제가 없도록 합니다.

 


 

프로젝트 계획에 따른 디자인 진행

이번 세종시 김종서 장군 조형물 디자인, 설계 프로젝트는 디자인 기획, 2D 디자인 시행, 3D 모델링 시행, 현장 조감도 작성 및 조형물 설치에 따른 활용 방안을 제시하는 것이 세부 과업 내용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먼저 디자인 컨셉을 작성하고 기획한 후에 1차, 2차, 최종 디자인 단계로 나누어 진행 하였습니다. 실제로 계획된 일정에 맞추어 디자인을 진행했기 때문에 핸드드로잉 시안 부터 2D 디자인 , 3D 모델링, 렌더링 까지 변화하는 작업의 과정 사진을 아래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2D디자인 시안 > 3D 모델링 > 최종 디자인 확정 렌더링

실제로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디자인 진행과 기관의 피드백에 따라 변화하는 디자인을 볼 수 있습니다. 디자인 주제와 장소에 따라 상징과 스토리텔링이 담긴 조형물을 디자인 하였는데요, 중앙광장, 묘역주변, 유스호스텔주변, 산책로주변에 따라 각각 2개씩 제안을 하였습니다.

 

 

장소 : 중앙광장 / 디자인 주제 : 김종서 장군의 정신을 이야기하다  

 

 

장소 : 묘역 주변 / 디자인 주제 : 김종서 장군의 흔적을 새기다

 

 

장소 : 유스호스텔주변 / 디자인 주제 : 김종서 장군의 감성을 담다

 

 

장소 : 산책로 주변 / 디자인 주제 : 김종서 장군을 기억하다

 


 

도면 제작 및 최종 디자인 제출

디자인이 완료된 최종 조형물의 활용방안과 조감도, 평면도를 제출합니다. 조형물에 대한 조감도는 사업계획에 활용 될 수 있도록 조건에 맞게 제작하고,  도면또한 형식에 맞추어 제작합니다. 최종 제출된 디자인 설계 자료에는 세부과업내용에 맞게 조형물 설치에 따른 기대효과와 활용방안, 디자인의 구체성과 실행성이 담기도록 최종 제시하여 결과물로 제출합니다.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그림. 조형물, 벽화, 인공폭포, 아트컨설팅, 그림판매, 아트웍제안, 조형물제작, 벽화시공, 인공폭포제작

 

추천 포트폴리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