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형물

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

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

안녕하세요. B2B 미술 프로젝트 전문 기업 마롱컴퍼니(Malong Company)입니다. 이번 사례는 하동의 특산물인 대봉감 캐릭터와 임금님 캐릭터 조형물 제작 사례를 소개합니다. 악양대봉감은 하동지역의 특산물로 임금님의 진상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해당 지역의 특산물을 홍보하기 위한 축제 현장에 방문객을 맞이하는 목적으로 제작한 frp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대봉감을 모티브로 제작한 캐릭터 조형물과 임금님이 맛있게 대봉감을 먹고 있는 형태의 캐릭터 조형물 입니다. 제작 이미지를 보며 자세한 공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원형 조각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클라이언트와의 상담을 통해 제작하고자 하는 캐릭터의 시안을 공유받아 제작 유의사항을 논의합니다. 제작비용과 기간, 설치 방식과 사이즈 등 실 제작에 필요한 세부적인 내용을 조율하고 확정되면 실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캐릭터 조형물은 비교적 형태가 단순하기 때문에 비용과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스티로폼으로 원형을 조각합니다. 캐릭터의 완벽한 구현을 위해 디테일한 부분까지 비례와 균형을 유지하면서 원형을 조각하고 1차 원형 완성후 클라이언트 검수를 통해 최종 수정사항 반영뒤 몰드작업을 진행합니다.

 

2. 성형 작업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몰드 작업이 완료되면 몰드 안쪽으로 수지와 유리매트를 적층하고 수지가 굳어지면 몰드에서 캐스팅 합니다. 전후면으로 나눠 제작한 성형체를 내부에 골조를 보강해 주고 전후면 접합을 진행한 뒤 면마감 작업을 시작합니다. 샌딩과 퍼티작업을 통해 표면이 매끈하게 다듬어 지면 그위로 도색을 위해 프라이머를 도포합니다.

 

3.도색 및 코팅 작업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프라이머 도포가 완료되면 지정컬러 도색을 준비합니다. 사전 협의된 팬톤컬러칩을 기준으로 우레탄 페인트를 조색하고 베이스 컬러를 도포해준 다음 건조되면 각 부분별 마스킹 작업후 부분 도색을 이어갑니다. 이렇게 각 부분 도색이 완전히 건조되면 눈과 입은 컷팅시트를 부착해 완성합니다. 이후 도색이 완료되면 클라이언트 검수를 다시 진행하고 그위로 코팅제를 도포해 마감해 줍니다.

 

4. 현장 설치경남 하동 악양대봉감 축제 캐릭터 조형물 제작사전 협의된 장소로 방문해 조형물을 하차하고 사전 계획된 방식으로 조형물 설치 작업을 시작합니다. 설치작업은 비교적 쉽게 끝납니다. 미리 설치 장소에 대한 현장상황과 마감상태를 확인해서 설치 방식을 계획한후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현장에서의 혼선은 적은 편이지만 그래도 작업 전 항상 재 확인을 하며 진행합니다. 설치작업이 마무리 되면 마감과 고정상태를 재확인하고 현장을 정리하면서 프로젝트를 마무리 하게 됩니다.

 

 

 

 

마롱컴퍼니는 캐릭터 조형물 외 다양한 미술컨텐츠의 전 과정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조형물/벽화/그림,아트웍/인공폭포 등 미술프로젝트의 상담/기획부터 디자인,설계,제작,운송, 설치까지

전 공정을 원스톱으로 진행해드리고 있습니다. 관련 문의가 있으시면 하단 배너를 통해 연락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추천 포트폴리오